카페 스타트업 북 - 구대회가 알려주는 카페 성장 매뉴얼 99
구대회 지음 / 여니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새 정말 많이 생겨나는 상가중에 당연 돋보이는게 바로 카페이다. 사실 예전이면 카페라고 하면 마냥 커피파는 커피숍이라는 인식이 많이 강해서 크게 차이가 있나? 했는데.. 요새는 컨셉들도 워낙 다양한 카페들이 많이 생겨서 커피잔을 캔으로 변경하여 판다든가 커피숍에서 마카롱이나 도넛같은 빵류도 함께 판매하여 매출을 올리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요새는 키오스크도 많이 발전해서 주문은 키오스크를 이용하는 경우도 많이 보았다.

그렇게 자주 생기는 카페를 또 자주 가게 되다보니 그만큼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듯 하다. 거기다 요새는 눈으로 먹는다고 표현을 해야하나? 너무나 예쁜 커피들도 많고 카페 인테리어도 많은 관심을 가져서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 사진을 찍으러 카페를 가는 경우도 많다고 했다.

이러한 많은 것을 보니 나도 어? 카페 괜찮은가? 이렇게 많은데 해도 괜찮을까? 마냥 정보 없이 생각만 하다보니 절실하게 정보를 얻을 것이 필요했는데 그러다보니 이 책은 나에게 꽤 많은 도움을 주었다. 사실 카페를 창업하는데 무엇이 필요한지도 모르고 정말 내가 예측하지도 못한 소소한 것들을 내가 못챙길 수도 있으니 나름의 길잡이가 필요했다. 그럴때 카페 스타트업 북은 정말.. 아! 라고 생각하는 요소들이 너무나 많았고 이 책은 처음에 나에게 카페가 잘 맞을 거인가??에 해당하는 간단한 적응 테스트를 지나 카페 시작할때 드는 예산 및 비용이 실제로 머가 드는지, 기계는 머가 필요한지 장단점은 머가 있는지, 직원 고용시와 고객관리 및 재료관리도 어떤 요소가 필요한지 등.. 정말 소소한 것들까지 알려준다. 심지어 이렇게 창업하는 것에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중요한 세금 문제라든가 마지막에 정말 내가 카페를 그만둘때 어떻게 해야할지 까지 알려주니 정말 카페 a-z라고 할 수 있다.

만약 카페를 처음 하실 생각이라면 이 책이라도 정독을 해보고 정말 내가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러한 부분들을 나는 다 확인 할 수 있다. 정말 직접 체험해서 알 수 있는 것들도 많지만, 이렇게 간접적으로 알고 시작한다면 많은 시행 착오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카페를 창업할 생각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정말 너무나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