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압 리셋 - 손바닥 마사지로 눈의 이상을 말끔하게 개선
시미즈 롯칸 지음, 이진원 옮김 / 청홍(지상사) / 2022년 1월
평점 :
이 책은 말그대로 눈을 위해 손바닥 마사지를 함으로써 좀더 눈에 휴식을 줄 수 있는 방법을 나타내는 책이다. 정말 좋은 효과로는 이 책대로 마사지를 진행하면 녹내장 예방이 가능하다는 것!? 심지어 시력까지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사실 눈은 여러 시신경이 많은 역활을 하는데 어릴때 내 눈이 나쁜지 모르고 두통이 너무심해서 병원을 다녔었는데 원인이 시력이었다. 안경을 쓰고 두통이 나았다는 이야기..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다하는 라식 수술을 하고 안경도 쓰지 않는다. 사실 눈이 좋아서 수술을 아예 하지 않았으면 좋았겟지만, 어찌든 나의 눈은 근시 및 난시를 모두 가지고 있는 눈으로 렌즈조차 제대로 낄 수없이 건조하여 결국 수술을 진행하게 되엇다. 눈을 수술한다는게 너무나 무서웟지만, 그래도 지금은 너무나 만족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눈이 안좋으면 수술하면돼! 라는 이야기를 가볍게 하지만.. 사실 눈이 처음부터 좋았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하곤한다. 그리고 중요한건 이렇게 수술한 눈이라고 하더라도 이게 영원하지 않다는 것이다. 눈관리를 해주어야하고, 스마트폰이라던가 피씨를 많이 하다보면 시력저하도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이다. 기껏 수술햇는데 그래도 오래오래 지켜주면 좋지 않을까???
이 책에서는 초반에 안압에 대한 설명 부터 시작하여 안압 리셋이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설명해주고 있다. 그리고 1분정도 투자하면 된다고하여 정말 짧게 가볍게 할 수있다. 그리고 새롭게 운에 좋은 습관들을 설명해준다. 그리고 이런 마사지들이 피부를 좋게하며 얼굴을 작게해줄 수도있다는 것!? 이렇게 좋기만한데 안할 수 있나! 지금이라도 꾸준히 조금씩 해주면 정말 효과가 있을진 모르지만, 마사지로 긴장을 풀어주는 것은 참 좋은 시도인듯하다.
가끔 회사에서 컴퓨터를 멍하니 보고있다가 다들 한마디씩 하는게 있는데 바로 먼산이라도 좀 보고있으라는 것이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니 그게 정말 좋은 시도인 것 같았다. 눈을 의도적으로 깜박인다거나, 일부러 글자를 보지않는 다던가, 그냥 눈을 감고 1분정도 대기한다던가 이런 습관만으로도 눈을 건강하게 하는 습관이라는 것이다. 이런 작은 행동이 나의 눈을 조금더 지켜줄 수 있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