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이어트 필살기 - 살 빼기 최종보스 이우재 원장의
이우재 지음 / 피톤치드 / 2021년 7월
평점 :
처음에 이 책을 받자마자 바로 열심히 읽게 되었는데 그것은 내가 다이어트 중이기 때문이다. 물론 여자들은 365일 다이어트라고 하지만, 그래도 왠지모를 요즘 압박감에 다시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있다. 열심히 운동하는 와중에 코로나가 4단계로 발전하면서 헬스장 다니는게 더욱 힘들어졌지만 이럴수록 조금이라도 몸을 움직이려고 하고 있다. 현재 집에서 생활하다보니 점점 생활패턴에 도보조차도 걷지않는 내 모습을 보면서 건강에도 좋지 않을 것 이라고 느꼈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지금까지 내가 알고 있었던 지식도 실려있고 그외에 몰랐던 정보들도 담겨 있었다. 알고 있던 지식은 다시한번 점검하는 시간이 되었고, 몰랐던 지식은 이렇게 다이어트도 가능하구나 라고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다. 그리고 이 책의 좋은 점은 책을 읽기 지루한사람도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바로 중간중겐 웹툰으로 설명해준다는 것이다. 웹툰으로 설명해주다보니 더욱 확 와닿으면서 그 부분에 더 궁금하다면 글로된 내용을 읽으면 된다.
이 책에 표지에 원장님이 정말 해맑게 웃고 계시는데 이걸보니 자기 관리가 뛰어나신 분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더욱 믿음이 갔던 것 같다.
특히 이 책에서보면 하루에 3식이 아니라 하루에 2식만해도 된다고 한다. 물론 하루 1식의 아침을 먹지 말라는 것인데 아침에는 간단한 차나 방탄커피를 마시면서 공복을 유지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핵심이다. 간헐적 단식인셈인데 간헐적 단식은 실제로도 16시간 이상을 기준으로 하였다. 그리고 신기한 것이 밥을 먹으면서 물을 먹는게 아니라 밥따로 물따로 라는 방식인데 점심식사를 다하고 그 전까지도 물을 마시지 말고, 2시간이 지나서 물을 마신다는 것이다. 간헐적 단식은 많이 들어봤고, 다이어트를 하려면 물을 많이 먹으라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지만 이 책에서는 물을 많이 먹는 것이 결코 좋다고 이야기 하지 않는다. 덕분에 나처럼 물을 잘 안먹는 사람한테 더욱 맞는 것 같다. 물을 의도적으로 챙겨 먹지 않아도 되는게 더욱 마음을 편하게 하는 것 같다.
그 외에도 다이어트 방법이 몇가지 나와있고 사우나라든가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도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니 이러한 부분을 많이 챙기는 것이 좋겠다. 그리고 다시 깨달은 것이 방탄커피인데 방탄커피는 왠지 구조상 내키지 않지만, 그래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다시한번 섭취하는 것을 고려해봐야겠다.
다이어트 책인데 정말 재미있게 읽은 것 같고 저같은 다이어터에게 꼭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