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경매 - 핵심만 담은 부동산 경매 & 왕초보 투자자들의 실전 투자 분투기
김진원 지음 / 천그루숲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의 한가지 방법인 경매는 책으로도 몇번 접해보았고, 실제로 입찰도 해보았다. 물론 낙찰은 한번도 되보지 못했다. 매번 패찰을 연달아하면서 아무래도 관심이 많다보니 책도 많이 접하게 되었는데 그러던중 평소에도 유투브로 즐겨보던 저자 김진원님이 책을 내셔서 또 다시 읽어보게 되었다.

유투브에서 항상 김진원대표님의 내용을 즐겨보다가 책으로 만나니 또다른 반가움이 있었다. 일단 처음 책을 보았을때 느낌이 우아한 경매라더니 책자체도 먼가 우아한거 같애 라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경매라는 수단이 왠지 지루하다면 한없이 지루하게 보일 수도 있는 부분인데 책을 그냥 펼쳐보기만해도 컬러풀하게 왠지 관심이 간다. 아무래도 빽빽한 글자만 있는 책들보다는 컬러를 섞어서 표라든가 그림을 함께 실어준다면 그만큼 더 관심이 가는 것 같다.

그리고 경매책을 일반적으로 몇개 읽어보았지만, 대부분 다 비슷한 내용이긴한데 어느 부분에 더 추가가 되어있고, 어떤 부분이 색다른지 착아보게 된다. 이 책에서는 경매 부분이 간결하게 나와있는게 오히려 장점인것 같다. 내용이 많으면 그만큼 이해하느라 지쳐버리는데 이 책은 생각보다 경매에 대한 설명이 많지는 않다. 책 자체가 크게 두꺼운 편은 아닌데 3분의1정도는 실전 투자라고하여 사람들의 경매 실전기가 나와있어서 좋았다. 아무래도 성공한사람들의 이야기를 보다보면 그만큼 희망적으로 생각하고 도전하고 싶어지기 떄문에 마냥 앞부분에 설명만 있는 것보다 일부 성공사례가 있으니 더 믿음직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는 대부분 주택에 대해서만 설명을 하고 권리분석에 대해서 많은 설명을 하는데 우아한 경매에서는 토지보는 방법이라던가 집을 볼때 어느 부분을 보면 좋을지 그런 부분이 나와있으니 좀더 좋아보였다. 그리고 특수물건 부분도 조금 설명해주고 그리고 유용해보이는게 수지분석표였다. 카페에 무료 제공한다고하니 꼭 가입해서 사용하리라 다짐했다. 그렇게 필요한 부분만 정말 알짜로 쏙쏙 모아서 책을 모아둔 듯한 이책은 간편하게 훝어볼 수 있어 좋다. 조금아쉬운점은 이 책은 입찰까지의 부분만 나와있고 낙찰이후에 명도 라든가 뒷부분은 자세히 나와있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다. 하지만, 경매 입문으로 보고싶다면 간략하게 해당 부분들을 전부 훝어볼 수 있는 우아한 경매를 추천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