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동산 부자들의 절세비법
피광준.신정기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1년 3월
평점 :
요즘 재테크로 떠오르고 있는 부동산은 아무래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듯 했다. 아무래도 정부의 정책으로 많이 사그라들거라 했지만, 연신 오르고 있는 부동산은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가 될 수 밖에 없었다. 심지어 하도 기사나 뉴스에 나오다보니 관심이 없는 사람도 알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는듯 하다.
그러다보니 그에 따라 당연하게 따라붙는 절세는 더욱더 관심사가 될 수 밖에 없었다. 부동산은 오르면 정말 많은 금액이 오르다보니 세금에 대한 절세도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 그만큼 세금도 크기 때문이다. 세금이라는 형태의 금액은 정말 어마어마하게 왔다갔다 하다보니 조금이라도 더 절세를 하기 위해 많은 정보를 찾아보고 상담을 받게 된다. 하지만, 세금 부분도 워낙 많이 바뀌어서 당연스럽게 최신 정보를 찾아볼 수 밖에 없고, 이 책도 이번에 나온 최신 책으로 발매된지 무려 2달밖에 되지 않았다.
책은 꽤 두꺼운 편인데 차례는 양도 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로 나뉘어 설명하고 있다. 차례만 보아도 기본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부분을 다루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책의 장점은 질문에 대해 답을 하듯이 책이 이루어져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부동산 취득시기는 언제로 하나요? 라는 질문이 커다란 제목이도 그 이후에 그에 대한 답을 해주고 있는 형태이다. 그리고 보충설명으로 조문도 잊지 않는 꼼꼼함도 있다. 어떻게 보면 조문을 그대로 활용하고 설명이 초보자에게 설명해주는 형태는 아닌듯하여 조금은 어려울 수 있어 보인다. 몇번씩 읽으면서 생각해야 이해되는 부분도 있었다.
그래도 이책의 장점은 한번에 쭉 읽는 것이 아니라 필요할때 그 해당 부분을 찾아서 읽는 형식의 형태가 맞아보였다. 그러한 부분을 정말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어있고,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궁금해보이는 양도소득세,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등 해당 내용들을 다루고 있어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한권정도는 소장해서 찾아보는 것도 좋아보였다. 부동산 세금이 더이상 바뀌지 않아서 이 책을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