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부동산 세금 : 주택편 - 부자로 가기 위한 세금상식
이태현.정선우.김형태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1년 3월
평점 :
품절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다보면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는게 바로 세금이다. 부동산투자에는 세금을 떼놓을 수 없는 것이 정말 세금이 어마어마하기 떄문이다. 조금이라도 절세를 하기 위해서는 당연스럽게 공부를 할 수 밖에 없는데 그것마저도 매년 매달 너무 자주자주 바뀌기 때문에 매번 새로운 정보를 위해 최신 책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나 또한 계속 최신책을 찾아헤멜 수 밖에 없었다. 이번 한권으로 끝내는 부동산 세금은 주택기준으로 최근에 나온 책이다. 책 자체는 두껍지 않고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정도이다.

이 책은 세분의 세무사분들이 저자인데 그러다보니 조금더 믿음직스러웠던 것 같다. 그리고 책이 정말 보기 좋게 되어있다.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 있어 눈에 확 띠는 것도 장점이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조문또한 실려있으며 그부분에 대해 다시한번 설명해주는 세심한 내용이 있다. 그리고 세금이란게 마냥 길게 이야기하면 어려워질 수 있는 부분인데 간략하게 설명해주면서 표도 많이 실려있는데 그러다보니 더욱 이해가 잘되는 듯 했다. 아무래도 마냥 글로 설명해주는 것 보다는 예시가 정말 중요하다고 느끼기 때문에 실제 예시를 들고 계산을 해주면 더욱 이해가 잘된다.

주택 기준으로 되어있는 부동산 세금으로 취득단계, 보유단계, 양도단계로 나뉘어서 책이 구성이 되어있으며, 차례가 간략하게 보기좋게 나와있어서 필요한 부분을 찾아서 보기에도 좋았던 것 같다. 그러다보니 궁금한 부분이 정해져있었는데 그러한 부분을 찾아서 보기가 좋았다.

세금책들은 대부분 어렵거나 보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가 해당 내용을 설명하는데 내용이 많이져서 더욱 그렇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았는데, 이 책은 정말 세금을 모르는 초보자가 보기에도 너무나 보기 쉬웠으며, 간략하게 설명이 되어있어 더욱 좋았다. 물론 이러한 부분이 더욱 많이 자세히 알아보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보기에는 조금 부족할 수는 있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세금 초보가 읽기에는 이정도로 시작하는 것도 좋아보였다. 개인적으로는 너무나 깔끔한 책 편집에 보기 좋아서 초보자 세금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