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말랑말랑 우주펭귄 아이패드 드로잉 - 참 쉽게 따라 그려보는 프로크리에이트 입문서
안쇰 지음 / 예문아카이브 / 2021년 4월
평점 :
아이패드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그림 자체를 잘 그리는 사람이 아니다보니 마냥 하고 싶다. 로 끝나버리는 경우가 많았다. 일부 드로잉 강의 영상을 보고 그려보는 경우도 있었는데 딱 그만큼만 하다보니 마냥 실력이 늘거나 새롭게 다른걸 그리는게 불가능 했다.
말랑말랑 우주펭귄 아이패드 드로잉은 정말 귀여운 그림을 그려볼 수있는 프로크리에이트 입문서였다. 처음에 아이패드를 접할떄 어색했던게 바로 프로크리에이트를 어떻게 쓰는지 모른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그부분부터 어색해서 시작을 못하고 있었는데 차근차근 알려주고 있어서 기본 드로잉 뿐만 아니라 프로크리에이트를 처음 쓰는 사람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도록 했다. 브러시 및 레이어 활용법의 기초를 알려주고 퀵 쉐이프를 활용하여 더욱 편하게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 이후에는 간단하게 과일 및 식물, 작은 소품 등으로 시작해서 인체 및 집안의 가구, 작은 플라워샵까지 그리는 방법이 나오고 인물까지 그리는 방법이 나와서 정말 알짜 드로잉 도서라고 생각되었다. 그리고 그림체가 너무나 몽글몽글하고 따뜻해지는 내가 너무나 좋아하는 그림체라서 보기만해도 너무나 힐링이 되는 것 같았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이모티콘을 그리는 방법도 나오는데 관심있는 부분이라 그부분도 너무 마음에 들었다. 움직이는 이모티콘 및 움직이지 않는 이모티콘도 나오고 그림을 그릴때 색선택이 좀 어려운데 그림마다 어떤색을 사용했는데 색깔도 다 표시해주어서 좋았다. 안쇰 작가님의 책을 찾다보니 어떤 그림을 그리셨는지 더욱더 찾아보게 되고 힐링의 시간이 되서 너무 좋았다. 작가님은 클래스 101에서도 드로잉 클래스를 진행하고 계시다고 하여 찾아보았는데 나중에 기회되면 해당 클래스도 들어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