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빌딩주의 재테크 습관 - 마인드에서 실전까지 월세 천만 원 만드는 알짜 부자 재테크
임동권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1월
평점 :
품절


꼬마빌딩주의 재테크 습관


요새 한동안 많이 나오는 책이 바로 빌딩 관련 재테크다. 한동안 많은 부동산 책들이 쏟아나왔는데 대부분 아파트에 대한 이야기 였었다. 근데 요새나오는 정책들은 아파트로 투자하지 말라는 암시들이 많았기 때문인지 요새 나오는 부동산 책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것은 빌딩주가 되어보자라든가 꼬마빌딩에 관련 책들이었다.

이번에 내가 접하게 된 책도 꼬마빌딩주의 재테크 습관이라는 책이었다. 물론 이 책에서 말하는 것 처럼 꼬마빌딩주는 따로 재테크 습관이 있는 것일까? 라는 의문이 들긴 했지만, 책을 읽어보면 꼬마 빌딩주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알 면 좋은 재테크 습관들이 있었다. 그리고 그런 좋은 습관을 장착하고 마인드를 다지다보면 여기서 말해주는 꼬마빌딩주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그것은 여기서 말하는 리모델링 재테크 이다. 물론 나도 아파트를 리모델링해서 판다는 것은 알고 있었으나 여기서 말하는 것은 아파트를 제외한 다른 건물들이었다.

이 책에서 좋다고 생각한 부분은 바로 실전 사례 위주로 구성된 책이다. 사람들이 대부분 궁금해하는 것이 그 집을 구매하고 팔아서 얼마를 얻었다. 라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집을 구매하는 과정 및 그 그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 이득은 얼마를 보았는지 어디에 있는 건물이었는지 이런 사실들이 궁금하였는데 이 책에서는 그런 부분이 나와있었다.

그리고 보다보면 먼가 금액이 많이 필요한 것 같아서 사실 해보고싶지만, 못할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나중에 나오는 소액재테크 부분은 이부분을 조금은 해소시켜 주었다.

책에서 가장 신기한 부분이 평가법이었다. 건물 가격 및 수익율을 평가하는 방법이 나왔는데 처음엔 좀 어려워보이지만, 투자하는 입장이라면 이런 정보는 매우 좋은 정보였다.

사실 이런 재테크 방식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잇었지만, 자세한 사항들은 알지못하였고, 실제로는 어떻게 진행되고 금액이 적게 들어가는 것이 아니니 선뜻 진행할 수 없다. 그러기에 이런 책은 투자의 하나의 길을 미세하게라도 알려주는 역활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