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언 트레이시의 행운의 법칙 - 그냥 살지 말라, 행운아로 살아라!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박병화 옮김 / 김영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행운의 법칙 ]


행운의 법칙.


책 서두에 ‘이유 없는 일은 없다’ 는 말로 시작한다.

나의 사소한 행동들이 결국

나의 삶을 만들어간다.

행운, 이 책을 읽다보면

행운이라는 것은

결국 나의 손 끝에서 시작된다.

행운을 찾는가?

돈, 행복, 명예 그 무엇을 찾든

이 책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다.


그만큼 실천한다면 좋아질 수 밖에 없는 이야기들을 한다.

나도 1년 동안 이뤄낼 목표 10가지를 작성했다.


[차례]

  1. 인생의 기본 법칙
  2. 목표 : 펜과 종이를 준비하라
  3. 지식: 보고 듣고 읽어라
  4. 숙달: 필요한 기술을 연마하라
  5. 개성: 매력 자본을 쌓아라
  6. 관계: 행운아 곁으로 가라
  7. 돈: 벼락부자를 바라지 말라
  8. 마음: 무의식의 흐름을 타라
  9. 성과: 끝을 생각하며 시작하라
  10. 행동: 그냥 하지 말라
  11. 미덕: 사람답게 살아라

[읽으면서]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이 말하고 눈앞에 그려보면서 감정적으로 다룰수록, 당신의 정신력은 그 목표를 당신 쪽으로 더 가깝게 끌어당기고 당신을 그 목표에 더 가깝게 데려다줄 것이다.’ p.64


‘큰 성공은 자발적으로 승리를 준비하려는 의지의 결과라는 것이다.’ p.99


‘좋은 첫인상을 남길 기회는 두 번 주어지지 않는다’ p.137


‘시계만 쳐다보는 사람은 현재의 직업과 업계에서 미래가 없다.’ p.261


인생의 기본 법칙부터 시작되는 책의 내용은 목표를 만드는 것부터 시작해서

삶에서 성공하기 위한 방법, 행운을 끌어당길 방법을 이야기한다.


p.64 쪽의 내용은 목표 챕터에서 나온 내용이다.

나는 목표를 세운 적이 많지 않다.

일을 할 때도 눈 앞의 일을 치우려하지, 하나의 큰 목표를 향해 달려가지 않는다.

다만 이 책을 읽으면서 나의 1년 목표를 세웠고, 그 목표대로 노력하기 시작했다.

책에선 목표를 작성하자마자 절반을 이룬 사람도 있었지만, 나는 아니였다.

하지만 목표들을 달성하기 위한 시작들은 했다.

이렇게 나는 1년 뒤 목표를 이룰 것이다.

“ 나의 목표 중 한 가지는 1달에 2권씩 책을 읽어 1년에 24권에 책을 읽는 것이다.”


p.99,137,261 의 내용들은 알고 있기 보다, 몸소 깨달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첫인상의 중요성을 알지만 때론 준비하지 못한 모습으로 나가기도 하며,

일하면서 시계를 보는 내 모습을 보면

아쉬웠다.


이 책을 통해서 변화할 것이다.

시계 보단 내가 목표하는 바, 업무의 목적을 다시 상기하며 노력할 것이다.

내가 책을 읽는 이유는


나의 성장을 위함이다.


오늘도 조금이나마 성장했을 나에 뿌듯함을 느낀다.

행운이 찾아오길.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제목: 행운의 법칙

가격: 19,800원

작가: 브라이언 트레이시

출판사: 김영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