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해적왕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수학동화 시리즈
권재원 지음, 정은영 옮김,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이란 참 매력적인 과목이다.
문제가 있고, 답이 있고, 그 답을 찾기 위한
수많은 방법이 있다. 다들 똑같은 방법으로
답을 찾지 않아도 결과에 이를 수 있다는 것이
수학의 가장 큰 매력일게다.


그런데,
그만큼 흥미를 잃기 쉬운 것이 또 수학이다.
학창시절 반 아이들의 절반가까이 수학을 포기(?)했던 적도 있으니.
적힌 글자는 한글이되 왜 다들 그것을 읽지도,
아니 이해하려 하지도 않았던 것인지..
아마도 '주입식'으로 길러진 탓에 어느 한계에 부딪힌게 아닌가싶다.


뭣이든 재미가 있어야한다. 재미를 찾지 못하면
결코 이루어낼수가 없다.
수학해적왕은 혹시나 있을지 모를 수학에의 재미를 찾아줄 기회다.


이 책을 보면서 느낀 것은 이제 아이들도 참 행복하게 공부를
할 수 있겠구나라는 점이었다.  딱딱한 숫자만이 가득한 책이 아닌
누군가 들려주는 동화속에서 수학이든 과학이든 원리를
깨달아 갈 수 있다는 것이.
(내가 자랄때도 이랬다면.. ㅎㅎ)


확실히 수학을 지겨워하는 아이들에게도
흥미를 불러 일으킬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이야기도 그러하고, 그림도 그러하고..
아이 눈 높이에 맞는 좋은 수학 선물이 될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