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 인간 심리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26
봄봄 스토리 글, 최병익 그림, 신동훈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에 학교에서 MBTI 성격유형검사를 하고는
딸아이가 결과에 관심이많은데요.
ENFJ가 나왔다해요.

학교교정 그림을 그려서도 외향성 / 내향성을

상담전문가 선생님이 판단 · 설명해주셨다하네요.
브리태니커 만화백과 인간심리 차례를보니
궁금증에 답해줄 뿐만아니라
일기장을 통해 우연히 알게되었는데

최근 친구때문에 속상한 일이 있어서......

교우관계에 도움이될만한 내용이 담겨있는것같아

읽히게 되었어요.

 

복잡미묘한 인간심리,

사람들은 오래전부터 궁금해했대요.

장기나 심장에 마음이있다고 생각하기도 했지만

과학이 발전하면서 어떤일을 생각하고 행동하는것은 모두

감각기관을 통해 정보가 전달되면 최종적으로

뇌에서 판단을 내린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이책에서는 과학적인 심리학의 관점으로 접근했어요.

여러내용 중 그래도 경험했던거라 작은아이는

다양한 심리검사의 종류가 소개된 페이지가 

제일먼저 눈에 들어오나봐요.

아이가 받은 MBTI(마이어스-브릭스 성격 유형 검사) 외에

MMPI(미네소타 다면적 인성 검사), TCI(기질 및 성격 검사),

Rorschach(로르샤흐 검사)가 있다해요.

Rorschach(로르샤흐 검사)는 맨 뒷장 부록처럼 첨부된

<브리태니커 세계 대백과사전>으로 읽는 인간심리에

다시한번 상세히나와요.

​저는 주부이다보니 생활속에 소비자 심리학을

흥미롭게 보았어요.​

마트에서 볼 수 있는 소비자를 공략하는 심리법칙이요.

​또한 개인적으로 미스테리나 추리물을 좋아하는데

프로파일러를 통한 범죄심리학도 재미있었구요.

​1951년부터 1954년까지 미국에서

연쇄테러 미치광이 폭파범 사건이 발생하였는데

해결에 제임스 브뤼셀이라는

정신과의사가 결정적인 역할을 하면서

프로파일링 제도를 도입하게 되었다네요.

그리고 스포츠심리학 부분에 슬럼프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운동선수 뿐만 아니라 모든사람에게 도움되는

유용한 글이였고요.

​사람의 마음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이유가

결국 사람의 마음이 행복해지기를 바랬기 때문이였다고하니

이렇게 배운 심리학지식을 잘 활용해야겠어요.

학습만화라 술술 읽혀지고 쏙쏙 이해되요.

아이들이 홀릭되는 이유를 알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