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스토리 창의퍼즐 1 vs 100 - 두뇌 공간을 깨워라! 메이플스토리 퍼즐 1 vs 100 시리즈
링크커뮤니케이션즈 지음 / 넥슨(Nexon) / 201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창의퍼즐 1vs100 책의 제목부터 시선이 간다.

요즘 티비에서 매주 애청하는 1vs100의 프로그램이 생각난다.

1은 내가 주인공이 되는 것이고,

100은 각 페이지마다 하나의 논리적인 퀴즈가 등장하면서

하나씩 해결해나가는 순서이다.

과연 내가 100문제중에 몇문제를 풀어 어느정도의 실력이 되는지

판가름하는것도 좋을 것같다.

 

예상컨데....

수학적인 문제들만 있어서 몇장풀다가 지치거나, 따분하거나,

너무나 난해한 어려운 문제들로 구성되었더라면,,

한숨과 동시에 책을 덮었을 것이다.

하지만 목차를 보니 먼가 펼쳐보게끔한 생소했지만

아이템들이 다양해서 하나하나씩 어떠한 문제들로 구성되었는지

당장이라도 순서와 관계없이 이리저리 펼쳐보았다.

과연 수학적인 문제들도 다수 보였지만,

수학에 흥미가 전혀 없던 유아나 초등학생들도 관심을 갖고

페이지를 펼쳐보게 될 것이라는 나만의 확신이 들었다.

 

특히 숨은그림찾기는 대한민국 남녀노소가 즐겨했던 게임이라

더더욱 친근감이 갔다.

7살 딸아이가 내가 도움을 조금 주면서 함께 풀어보았는데,

아직 어렸지만 관심을 갖고 열중하는 모습을 보니

웃음도 나고 귀엽기도 했었다.

아직 수학에 대한 수자도 모르는 아이가 이러한 관심을 갖는것은

부모로써 반가운 일이 아닐수 없다.

 

고리따분한 수학공식들을 바탕으로 해결하려는 수학교재들은

학년으로 올라갈수록 수학에 대한 어려움으로 포기하거나

등한시하는 아이들이 많아짐은 당연하다.

외국의 수학지침서는 확연하게 우리나라와 다르다.

외국의 수학수업들은 창의력이나 공간능력 사고력 등

여러가지 범위들을 무한한 확장하면서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다양한 교구들로 아이들에게 직접 체험하면서 학습하게 된다.

이러한 교육방법들이 외국과 우리나라와의 교육방침의 갭이라

여겨진다.

 

이 교재는  초등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친숙한 메이플 캐릭터를

더해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재미있게 문제에 접근하도록

구성되어졌다.

혼자서 공부하는 것보다는 엄마와 함께, 아빠와 함께 혹은

가족과 함께 책을 펼치면서 누가 먼저 문제를 잘 풀었나

대결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Q17. 매직아이 편에서 아무리 봐도 다른그림이 보이질 않는다.

좀더 노력해봐야겠다^^)

 

 

재미있는 창의퍼즐 1vs100 을 많은 학부모와 아이들이 접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