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아저씨의 꿈의 목록 1 : 꿈의 의미를 찾아서 - 꿈을 기록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자기계발 만화 존 아저씨의 꿈의 목록 1
하윤 지음, 정석호 그림 / 글담어린이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책에 등장인물인 존고다드 실존인물인가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인류학자이며 작가란다.

127가지 꿈의목록을 작성하여 111개의 꿈을 이루었고

그후로도 500개가 넘는 꿈을이루었다니  대단한사람임에 틀림없다.

책을 읽으며 바쁜일상속이지만 다시한번 되돌아보게되는 계기가되었다.

어릴적 나의꿈은 어떤것이였을까?

그리고 지금 아이들은 어떤꿈을꾸고있을까?

나의경우는 막연히 생각만으로해오는게 꿈이였던거같다.

그리고 10살큰아이는 아직 꿈이라는 개념자체를 잘모르는듯싶다.

그냥 주위에서 되었으면하는걸 꿈 이라고 쫒아가고만있다.

책에서처럼 작은꿈이더라도 꿈의목록을 작성하여 도전하고노력해서

그꿈을 이룬다면  분명 또다른새로운꿈을 꾸게하는 밑거름이될것이다. 

주인공 한글이가 변화된것처럼 우리아이도 꿈의 소중함을 깨닫고

실패를두려워하지않으며 본인이 정말로바라는 꿈을꾸고 이루어나가기를 소망해본다.

   
  꿈이란 생각만하면 그냥꿈이지만 이렇게 목록으로 작성하면 진짜 이룰 수 있기 때문이야  
   

란 글귀가 공감되고 기억에남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