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어른으로서 알면 좋은 심리 습관에 대해 가르쳐 주고 있는 책이다. 우리가 일상에서 느끼는 거의 모든 심리에 대해서 언급하고 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는 가이드도 있는 매우 실용적인 책~
책을 읽는 내내 [와..나도 그런데, 나만 이런게 아니구먼~ 다들 비슷한구나...ㅋㅋ] 라고 속으로 자꾸 얘기하면서 읽었던 책.

자기 대화...나의 가장 고질적인 병...
종종 나도 모르게 '아씨!! ㅂㅅ이었네!!' 소리친다.
ㅋㅋ 누가 보면 미친X같은 나...
머릿속의 자기 대화는 정말 지긋지긋하다. 마이클 싱어의 [될 일은 된다]에서도 마이클 아저씨도내면에서 계속 떠드는 목소리때문에 명상으로 수련을 시작하는 내용이 있다.
그렇듯..나의 내면의 누군가는 내가 잠들기 직전까지 내귀에 끝없이 조잘댄다...정말 그목소리..죽여버리고 싶을때가 한두번이 아니였다. 하지만 좋은 심리 습관의 저자는 긍정적인 자기대화로 부정적 자기대화를 끊는 방법도 제시한다. 요즘 내가 해보는 시도...아직 혼잣말을 소리내서 입 밖으로 내보진 못했다. 난 혼자일 때가 없다...ㅠㅠ
엄마라서...내가 혼잣말을 중얼거리면 애들이 무서워할 듯 ㅋㅋ 화장실까지 쫓아오는 녀석들 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