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1분 만에 좋아진다 - 하루 1분 기적의 시력 회복법
콘노 세이시 지음, 은영미 옮김 / 나라원 / 2015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2장. 산소 부족이 눈 건상을 해친다.
눈 건간을 해치는 가장 큰 원인 - 우리 몸이 산소 부족에 빠지면 눈이 가장 문저 그 기능에 믁대한 영향을 받게 된다산소 결핍의 가장 큰 원인은 `위장의 경화`다. 위장이 딱딱해져 있으면 숨을 배로 힘껏 들이마실 수 없고 호흡이 필연적으로 얕아지게 된다.
˝모든 질병의 원인은 산소 결핍증이다˝
산소만 잘 공급되면 혈액이 뇌에 충분히 전달되어 집중력이 한층 향상된다.
중의학에서는 눈 주위가 내장을 지배하는 자율신경과 큰 연관이 있다고 본다.
즉, 눈 건강에 가장 해로운 증상은 혈류 장애이며 이로 인한 산소 결핍증을 해조하는 것이 곧 시력을 회복하는 열쇠인 것이다.
스트레스도 시력을 떨어뜨리는 주된 원인 중에 하나다.
자율신경에는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이 있다. 교감신경은 우리가 활동하고 있을 때나 긴장하고 있을 때,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을 때에 작동하고, 반대로 부교감신경은 휴식을 취하고 있을 때나 긴강을 풀고 있을 때, 잠자고 있을 때에 작동한다.
컴퓨터 모니터에서 나오는 빛은 조명의 간접적인 빛에 비해 2~3배나 더 많이 눈과 뇌를 피로하게 만든다.
3장. 1분만에 눈이 좋아지는 7가지 시력 회복법
- 컴퓨터를 보고 있는데 눈이 피로하면 잠깐 `두드린다`.
- 화장실 가는 길에 거울을 보면서 잠시 `집압한다`.
- 욕조에서 느긋하게 몸을 풀면서 `흔든다`.
* 트레이닝 1. 두드리기
-` 눈 두드리기`, `팔 두드리기`, `다리 두드리기`손톱 두드리기`
우선 눈이 피로할 때나 눈을 잠시 쉬게 하고 싶을 때 언제라도 가볍게 두들기듯이 2주일만 지속해보자, 이때 스팀 수건을 눈 위에 5~10분간 얹어 눈을 따듯하게 만든 다음에 두들기면 훨씬 효과적이다.
*트레이닝2 흔들기
- 얼굴흔들기, 목흔들기
- 흔들기는 피부와 혈관, 근육을 동시에 주물러서 혈류 촉진은 물로 내장 기능을 활성화하고 뇌까지 자극해주는 운동법이다.
- 흔들기는 양손의 집게손가락에서 새끼손가락까지 네 손가락을 모두 사용해 흔든다. 손가락 끝으로 피부를 가볍게 누른 상태에서 근육을 풀어준다는 느낌으로 상하좌우로 흔든다. 상하로 흔들 때는 손가락 바닥을 댄 상태에서 피부를 위아래로 긁듯이 흔든다. 흔드는 자리는 얼굴과 목 두곳이다.
* 트레이닝3. 문지르기
- 눈위쪽 문지르기, 눈 아래쪽 문지르기
- 가운뎃손가락에서 새끼손가락까지 세 손가락 바닥을 사용해 피부 표면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문지른다. 이 때 엄지손가락을 턱 중심에 대고 지지대로 삼는다. 포인트는 피부 안쪽에 있는 뭉친 근육을 마사지하듯 가볍고 부드릅게 문지르는 것이다.
*트레이닝4. 지압법
- 눈지압법, 귀지압법
- 지압법은 눈 주변과 귀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눈의 영향인 산소를 공급하는 혈자리를 눌러 자극하는 트레이닝 방법이다.
방법은, 혈자리 그림을 참조하여 가운뎃손가락과 엄지손가락으로 혈자리를 조금 강하게 꼬집듯이 3초간 지압한다. 그런 다음, 귓볼과 귀 전체를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으로 주물러 풀어주듯이 마사지 한다.
*트레이닝5. 호흡법
- 호흡의 기본은 코로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쉬는 것이다. 6초 이상 숨을 내쉬는 것이 심호릅의 포인트다.
* 트레이닝6. 확인법(뇌 트레이닝)
- `확인법`은 뇌에게 보인다는 확신을 심어주기 위한 뇌 트레이닝이다. `확인법`은 안경과 콘텍트렌즈를 끼지 않아도 볼 수 있다는 사실을 뇌에 각인신키기 위해 맨둔으로 연습한다.
매일 조금씩 1~5센티미터 정도 뒤로 거리를 늘려 나가자
* 트레이닝7 명상법(뇌 트레이닝)
- 뇌를 쉬게하는 명상이므로 눈을 감고 행복한 이미지나 즐거운 이미지를 떠올리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4장. 시력을 회복하는 생활습관과 운동
- 눈은 온몸으로 진단하고, 온몸으로 다스려야 한다. 그래서 눈을 치료하는 것은 몸 전체를 치료하는 것과 같다.
- 시력이 나쁠 때 눈만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온몸의 균형을 두루 살피면서 몸 전체를 바로 잡는다.
- 소중한 눈을 평생 좋은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눈만이 아니라 몸의 다른 부분까지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 `페트병 호흡법`은 심호흡을 더욱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준다.
또한 `점프`도 반드시 습관처럼 계속해야 하는 운동이다.
- 점프를 할 때 무리하게 높이 뛸 필요는 없다. 맨손으로 줄넘기를 하듯이 가볍게 발이 바닥에서 몇 센티미터만 떠오를 정도면 충분하다. 점프는 하루 500회를 목표로 삼자.
- 점프 운동이 내장을 움직이는 데 어떤 동작보다도 효과적이다.
- 복부 마사지도 하루에 몇번씩 반복해도 상관없다. 다만 음식을 먹고 난 후나 위장이 활발하게 움직일 때는 피해서 식전이나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하는 것이 좋다.
- 눈 근육을 단련하는 운동 - 즉시 시야가 밝아질 뿐만 아니라 눈꺼풀이 힘 있게 열리고 `눈의 힘`이 강해지는 효과가 있다.
- 눈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은 `당근`이다.
5장. 시력이 좋아지면 인생이 바뀐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