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그리스 로마 신화 마지막권 아이네이아스의 모험을 읽어보았다. 제우스 신부터 시작된 이어기는 트로이아 전쟁의 멸망까지 그리스로마신화에 대해 더 깊이 알게 된 시간이였던 것 같아 뿌듯했다. 대강 알고 있었던 신들의 신기한 에피소드와 흥미로운 사건들이 이어져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트로이아 전쟁이 끝난 후 전쟁에서 패한 아이네이아스의 여정을 따라가고 있다. 살아남은 사람들을 데리고 새로운 나라를 찾아 더나는 아이네이아스는 카르타고의 여왕 디도와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그가 자신의 운명을 따라 새로운 나라를 세우기 위해 더나야한다고 했을때 너무나도 큰 충격과 슬픔에 빠져 해서는 안될 선택을 한다. 그리고는 아이네이아스에게 저주를 퍼부으며 그녀의 인생은 끝이난다.
아이네이아스의 항해는 순탄치않았다. 여러 섬들을 거쳐가야만 했고 그곳에서 많은 부하들과 사람들을 잃고 라티누스 왕국에 도착했다. 라티누스 왕은 예전부터 들은 신들의 계시인 낯선 자와 결혼할 운명인 딸과 아이네이아스를 결혼시키려 했으나 헤라의
방해공작으로 쉽지 않았다.그리고 그녀를 지켜보고 있었던 투르누스는 가만히 두고 보지 않았다. 라티움 왕국의 왕녀 라비니아를 뺏기게 되자 아이네이아스와 전쟁을 일으키게 된다. 그들의 전쟁은 치열하고도 치열했다. 아이네이아스의 모험을! 아이네이아스 리더십을! 로마의 탄생을!
서양 고전의 정수 고정욱 그리스 로마신화로 만나보길 강력 추천한다.
#도서제공 #애플북스 #고정욱작가님 #그리스로마신화 #아이네이아스 #로마신화 #청소년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