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의 요정 - 나를 믿는 마음 같이쑥쑥 가치학교
이향지 지음, 한나빵 그림 / 키즈프렌즈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들 새학교 새학년에 적응 잘 했는지 궁금한 이 시점. 40분 책상에 앉아서 수업을 듣고 10분 쉬는시간 그리고 다시 이어지는 수업시간,받아쓰기,줄넘기, 조금 더 있으면 받아쓰기 그리고 급식까지.
새로 배워야 할 것도 많고 적응할 것도 많은 학교생활이다.

1학년 미루는 줄넘기가 너무 싫다. 모둠발 넘기 한 번은 넘지만 두번째 걸리고 말기때문에 체육시간이 되면 한숨이 푹푹 나온다. 그런데 짝 아윤이는 어찌나 잘하는지 …한껏 풀이 죽은 미루는 배가 살살 아픈 것 같아 보건실로 갔다.
짝 아윤이는 줄넘기 못하는걸로 미루에게 잔소리를 하고 급식은 맛없고 줄넘기는 어렵고…미루는 도서관에 가 생각하고 있는제 누가 말을 거는것이다. 응???누구지?? 아무도 없는데??? 그때 한 먼지 뭉치가 날아와 미루의 손가락에 붙었다. 학교에 무려 107년 살았다는 학교의 요정 뭉치는 자신의 말을 들을 수 있는 미루의 학교생활을 도와주기로 한다.
뭐든 잘한다던 뭉치는 학습적인 것은 도와주지 못했지만 미루의 불편한 감정과 불안을 잘 이해하고 공감해주었다. 뭉치의 응원과 아윤이의 도움으로 학교생활에 한발짝 더 가깝게 다가간 미루.

미루처럼 속도가 느린아이,아윤이처럼 속도가 빠른아이 등 정말 다양한 아이들이 모이는 초등학교 생활을 너무 걱정하지 말고 불안해 하지말고 편안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기를 바란다.

#도서제공 #학교의요정 #초등저학년교과연계 #키즈프렌즈 #이향지글 #한나빵그림 #초등도서 #책 #독서 #초등저학년동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