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석으로 쉽게 읽는 고정욱 그리스 로마 신화 5 - 이아손과 황금 양털 주석으로 쉽게 읽는 고정욱 그리스 로마 신화 5
고정욱 지음 / 애플북스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아손은 삼촌 펠리아스에게 빼앗긴 왕위를 되찾기 위해 영웅들을 모아 아르고호를 타고 황금 양털을 찾는 모험을 떠난다.

여기서 잠깐! 작가님이 얘기해주시는 황금 양털이란? 2009년 고고학자들이 그 옛날 콜키스가 있었던 오늘날 조지아 남부에서 3000천년 전부터 있었던 금광을 발견했다. 그곳 강에 흐르는 물에는 사금이 섞여 있었는데 당시 사금을 채취하는 도구로 양털을 사용했다고 한다. 그 때문에 황금 양털 신화가 만들어졌고 금광이 발견됐다는 소문에 부근의 장정들이 한 몫 잡으려고 몰려둔 것이 신화의 바탕이 되었을 거라고 한다.
책을 읽으면서 궁금한점들을 이렇게 속시원하게 설명해주어서 작가님께 감사드리며 이아손의 모험을 이어가본다.

이아손은 그리스의 영웅들 헤라클레스, 오르페우스, 제테스와 칼라이스 에르기노스등과 함께 아르고스가 만든 아르고호 원정대를 결성하고 콜키스로 떠나는데 가는길이 정말 쉽지가 않았다. 헤라와 아테네 여신의 도움을 받아 우여곡절끝에 콜키스에 도착한 이아손과 원정대. 콜키스의 왕은 황금양털을 주지않으려 하지만 이를 도와주는 여인이 있었으니 이아손에 한 눈에 반해버린 강력한 마법사이자 콜키스의 공주 메데이아였다. 그녀는 이아손이 황금 양털을 손애 넣도록 도와주었지만 가족과 고국을 배신하게된다.

이아손과 메데이아 그리고 원정대는 어떻게 되었을까?? 조금 많이 충격적인 결과를 보며 누구도 탓할 수 없는 그 상황이 무섭기도 했고 조금은 안쓰럽기까지했다.

한번 펼치면 그 뒷이야기가 궁금해서 닫을 수 없는 그리스신화. 다음 6권을 역시나 기대해본다.



#도서협찬 #주석으로쉽게읽는고정욱그리스로마신화 #독서마라토너 #이아손과황금양털 #그리스로마신화 #고정욱작가님 #도서추천 #애플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