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상상하면 거꾸로 노란돼지 창작동화
공수경 지음, 지우 그림 / 노란돼지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거꾸로상상하면거꾸로

징크스.
징크스는 누구에게나 있지않을까?
나는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양말을 꼭 오른쪽부터 신는 버릇이 생겼다. 왼쪽으로 신는 날엔 왠지 모르게 기분 나쁜일이 하나씩 일어나는것만 같았다. 꼭 뭐 그런간 아니지만 그렇게 생각하니 그렇게 되어버리더라..
그리고 여기에 왕태 엄마와 아빠처럼 올림픽때 결정적인 장면에서는 보지 않거나 뭔가 지고 있으면 방에 들어가서 보지 않으면 메달을 꼭 따는것처럼 느껴질때도 많았다 ㅎㅎ

책의 주인공 왕태의 가족은 야구를 무척 좋아한다. 아빠가 1회부터 야구를 보는 날은 응원하는 팀이 꼭 져서 엄마는 아빠는 야구를 2회부터 보라고 한다.
징크스라는걸 들어보니 왕태는본인이 마녀의 저주에 걸렸다고 생각한다. 상상하는것마다 반대로 이루진다고 생각한 왕태는 긍정적이고 기쁜 상상대신 그것과는 반대인 부정적이고 뭔가 잘 되지 않는 상상을 하게된다.
거꾸로 저주에 걸렸다고 생각하는 왕태는 현실에서 상상한 반대로 이루어지자 계속해서 거꾸로 상상을 하는데 왠지 모르게 기분이 쳐지고 마음이 지쳐만간다.
태권도 승급심사를 위해 열심히 연습하고 야구시구를 위해서 밤낮없이 매일 연습하고 또 하고 .
거꾸로의 저주가 아닌 본인의 열정으로 노력으로 이룬 결과라는걸 왕태는 깨닫게 된다.

밝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가득차 있다면 징크스에 갇힌 마음은 금방 밝아질 것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징크스보단 내 마음을 들여다 보고 긍정적인 생각과 열린 마음으로 도전하고 또 그렇게 삶을 살아가면 좋겠다.

#도서협찬 #거꾸로상상하면거꾸로 #노란돼지 #글공수경 #그림지우 #노란돼지창작동화 #초등동화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