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 추리게임 - 지친 뇌에 활력과 자극을 주는 하루 1분 게임 시리즈
YM기획 엮음, 전건우 감수 / 베프북스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얼마전 학교 기말고사도 끝나고 몸과 마음이 지친상태인데
책 표지에 적힌 지친 뇌에 활력과 자극을 주는 이라는 문구에 눈이 확 뜨여졌답니다.
평소에 추리 놀이를 좋아해서 혼자서도 회사, 일상 모든 일에 혼자 추리 하고 상상하고 막 그런 습관이 있는데
처음 책의 시작 글을 읽는데 나만 그런게 아니구나 하고 웃음이 나더라구요.
과다한 업무, 학업 스트레스, 무의미한 일상의 반복.
진짜 요거 보면서 일상에 활력을 주지 않을까 책 보면서 머리가 빠리빠리 돌아가는 제 모습이 상상되더라구요.
뇌에 자극과 활력을 주는 게임으로 잠들어 있는 뇌를 깨워주세요. 이  책은 난의도와 분야별로 다양하게 구성되어있답니다.
사실 처음에 앞에 있는 문제 풀어봤을 때 쉬운 넌센스 같은 느낌의 문제가 많긴 했답니다.
친구랑 같이 보면서 아 뭐야 진짜 웃겨 이러면서 풀곤 했거든요 뒤로 갈 수록 난의도가 높아지는게 문제지문도 길어지고 그림으로도 설명하고 있는게 호기심을 자극하게 하더라구요. 여행 갈 때 친구와 같이 읽었는데 지문도 길지 않아 서로 읽어주면서 문제 맞추는 것도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알고 있는 내용의 문제들도 조금 있긴 했는데 모르는 문제가 훨씬 많았어요 ㅎㅎ
지문이 짧은 문제들은 넌센스 형태의 문제들이 많았고 표, 그림 있는 문제는 조금 복잡한 난의도의 문제들로 어렵더라구요. 거의 뒷 쪽으로 가면 추리소설 처럼 용의자 피해자 범인 요런 키워드도 많이 나오고 좀 더 호기심 있을 만한 주제가 많이 나와 좋았던 것 같아요. 뒤로 갈 수록 고민하는 시간도 좀 길어지는 것 같고 그냥 재미로 하기보다 진짜 집중해서 해야 풀리는 문제들 많아 져서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었던 것 같았어요. 요즘은 사람 많이 모이면 아무 생각없이 각자 스마트폰 보기 바쁜데 요런 책 하나 가지고 가면 사람들끼리 머리도 쓰고 고민도 하면서 잼나게 시간 보낼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예~전에 초등학생 때 이런 종류의 책들이 많아서 친구들이랑 문제 풀고 맞추고 했던 기억들이 새록새록 나더라구요. 출 퇴근이나 이동 할 때 틈틈히 몇 문제씩 읽고 생각해보는게 뇌에 자극도 되고 재미나게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