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극적 심리학 - 당신이 미치지 않았는지 어떻게 증명할 수 있을까?
야오야오 지음, 박진영 옮김 / 스카이 / 2014년 8월
평점 :
품절


요즘 뉴스를 보면 정말 많은 심리적 정신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접할 수 있습니다.

평범한 심리학 책은 많이 읽어 보았지만 이렇게 자극적이고 직설적인 심리학 책은 처음 읽어 본 것 같았답니다!.


목차만 봐도 다중인격장애, 정신분열증, 강박증, 노출증 ….

다소 파격적인 주제들을 다루고 있는데 이런 심리장애에 대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어 여러 심리학 책 보다 훨씬 신선 하게 느껴졌습니다!


심리장애에 대하여 조금 낯설고 무섭다고만 생각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그런 장애를 가진 사람들에 대하여 생각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인격장애, 강박증, 정신분열증 과 같은 심리장애에 대해서는 다 내면의 상처가 크고 이유가 없는 것들이 없다는 것을 말하고 있었으며 특히 범죄와 연관된 심리장애를 가진 사람들에 대해서는 충분한 관심과 지지를 보여주는 사람만 있었으면 전부 상처를 극복할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안타까움도 많이 들었다.  


나 또한 심적으로 힘들 때나 약해질때 불안증세나 신경성 심리장애를 약하게 겪고 있는 것 같았다.

살면서 멘탈이 중요하다는게 책을 읽으면서 더 많이 느낄 수 있었다. 


한 챕터챕터 길지 않아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었고 읽는 내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중간 중간 실제 사례와 온라인 상담자와 작가에 대한 Q/A형식의 페이지도 있어서 좋았다.


여러가지 심리적인 이야기들을 신선하게 다루고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마지막장 까지 흥미롭게 볼 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