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매혹적인 대화법이 이긴다 - 왜 그 사람의 말은 행동하게 할까?
이정숙 지음 / 나무생각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매혹적인 대화법이 이긴다. 

 

타인의 마음을 사로잡고 행동을 이끌어 내는 매혹적인 대화법.

 

서울에 온지 어느덧 4년이 되었지만 나는 아직 부산 사투리를 쓰고 있다.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에게 귀여움을 받았지만 그건 사적인 공간에서야 가능하다는 걸.

공적인 자리, 비즈니스에서의 말투, 대화법들에 대해 생각 할 필요가있다는 걸 요즘 많이 느끼고 있다.

 

비즈니스 상에서 사투리를 쓰지 않으려고 노력하지만 일상생활에 사투리는 잘 고쳐지지 않으므로

말투가 아닌 대화법에 대하여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사원으로 평생을 산다면 신경쓰지 않고 모르는척 행동하고 말 할 수 있는 것이지만 회사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 갈 수록 사회생활을 하며 익혀야 하는 말, 대화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제는 매혹적인 대화법이 이긴다' 라는 제목을 가진 이 아! 이 책 정말 나에게 도움 될 것 같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은 챕터 별로 매혹적인 vs 전혀 매혹적이지 않은 대화법이 소개되어 있으며 같은 일이 발생했을 때 말하는 방법에 대하여 예로 들어 설명 하고 있다. 매혹적인 대화의 예를 볼 때면 어떻게 이렇게 센스 있게 말을 할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구체적인 사례도 같이 나와있어 책을 읽는 독자가 직접 적용하고 생각 할 수 있는 시간을 주고 있다. 

 

 

본성적으로 할 말이 많은 것은 인간이다.

 

그만큼 인간은 여러사람들과 대화하며 살고 있다. 오프라인으로 대화하는 것 말고도 요즘은 SNS 같은 온라인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대화하며 살고 있다. 

 

신뢰와 진정성. 

 

매혹적인 대화라고 해서 머리속으로 많이 생각하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역시 기본은 신뢰와 진정성이다. 정직한 말을 하고 신뢰가 되는 말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책을 읽으면서 처음에 나의 비즈니스에 대하여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고 시작하였지만 

읽고나니 비즈니스 뿐만이 아닌 일상생활에서도 대화법에 대하여 응용하고 생각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순간적으로 상대를 현혹할 수 있는 화려한 말을 하는 사람이 아닌 

담백한 마음을 담은 진실된 매혹적인 말을 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