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면서 배우는 언리얼 게임 프로그래밍 - 횡 스크롤 액션 게임 + 타워 디펜스 TPS 액션 게임 만들면서 배우는 시리즈
오사와 료스케.이즈카 켄스케 지음, 윤준 옮김 / 한빛미디어 / 2015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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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판


괴기소녀님의 리뷰


이 책은 언리얼 게임 엔진을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게임 개발자가 언리얼 게임 엔진에 처음 익숙해 지는 데에 도움이 될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게다가, 지은이가 모두 일본인임에도 불구하고, 책의 모든 내용(화면캡쳐 및 설명)은 한글판 언리얼 엔진을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초반에는 언리얼 엔진의 주요 기능별 실습 위주로 되어 있으므로, 본격적인 게임 프로토타입 제작에 들어가기 전에 준비 운동할기회를 충분히 가질 수 있고, 중반에 들어서면 간단한 구조의 프로토타입을 실제로 만들어볼 수 있다. 또한, UI 제작 및 게임 패키징을 위한 기능에 관해서도 다루고 있어, 언리얼 엔진의 핵심 기능을 두루 학습할 수 있다.또한, 전체 화면 캡쳐를 지양하고, 기능 구동에 필요한 핵심 부분만 캡쳐하여 설명을 보조하며 지면을 경제적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책의 두께나 크기에 비해 많은 내용을 담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    

기본적으로 이 책은 복잡한 스크립팅을 거치지 않고도 언리얼 엔진을 통해 간단한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기초적인 방법 위주로 구성되어 있지만, 게임 개발 혹은 프로그래밍을 단 한번도 해 보지 않은 입문자 보다는C++ 언어를 경험해 본 적이 있다거나, 다른 엔진을 통해 한번이라도 게임 개발의 맛을 본 적이 있는 사람들에게 좀 더 적절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C++에 대해 잘 모른다면 이 책의 제 6장은 가벼운 마음으로 따라해 보거나, 다른 Chapter를 다 마친 이후에 확인해 볼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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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C 언어다, 서현우의 C 프로그래밍 정복 - 동영상 강좌 1년 무상 수강권 제공, C 언어 표준 라이브러리 함수 완벽 수록
서현우 지음, 박상현.김성훈.김대정 감수 / 한빛미디어 / 201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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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TRI 신승철 연구원님의 리뷰


- 실제 강의장에서 설명하듯 어려운 문법을 그림으로 쉽게 표현하였으며  문법적 이해를 돕는 간단한 예제와 응용력을 향상 시킬수 있는 실전 예제로 시중의 많은 C프로그래밍 입문서 중에서 프로그래머로서의 기본기를 탄탄히 다질수 있는 오랜만에 입문자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은 책 이 출간된 느낌입니다.

또한,섹션별로 QR 코드 넣어 스마트폰으로 찾고자하는 동영상 강좌를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참고하도록 하는 저자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 집니다.

전문 기술서가 가지고 있는 맹점의 하나인 어려운 문법적 설명을 너무나 장황하게

늘어놓다 보면 후반부로 갈수록 프로그래밍 기술 습득에 흥미를 잃어버릴수 있는 문제점을 안고 있는데 이 책은 간단한 문법 설명과 실 활용 예제로 하나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빠르게 독파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 하겠습니다.


몇가지 아쉬운 점은 예제 소스코드상에서의 변수명을 a,b,i,j를 사용함으로서 다른 일반 시중교재와 동일하게 실무 현장 소스코드 중심이 아닌 교재 중심의 예제에 머물러 있다는 점이며,

또한, 반복문과 제어문을 활용한 정렬 알고리즘, 원형 큐, 스택구조 프로그램 설계 등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을 활용한 실무 예제가 다소 미흡하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마지막으로 while( temp < 10); 이 처럼 반복문 끝에 세미콜론을 기입하여 프로그래밍의 오류를 유발할수 있는 기초적 프로그래밍 실수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오류 예제 및 그에 대한 부연 설명이 약간 부족한 면은 있지만 책의 분량을 고려한다면 C프로그래밍의 전반적인 기술을 모두 거론한 기초 입문서로서 최적화 되어 있다는 점에서 이제 막 첫발을 내딛는 신입 프로그래머 및 예비 프로그래머에 매우 적합한 책으로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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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강좌! 유니티 3D - Unity 3D 전문 개발자가 알려주는 효과적인 게임 제작 기법 [구성: DVD 1개 첨부] 위키북스 게임 개발 시리즈 13
이재현 지음 / 위키북스 / 2014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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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판


괴기소녀님의 리뷰..


[절대강좌유니티 3D]는 유니티 초보자인 내가 유니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다무엇보다도유니티 엔진의 다양한 기능 / 속성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유니티의 기본적인 기능에 대해 예시를 통한 세세한 안내 및 유사 기능과의 비교는 물론초보자에게는 생경한 전문 용어(예를 들어, Texture, Material, Prefab )들을 일반적인 언어로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해주고 있기 때문에유니티 엔진을 한번도 접해 보지 못한 사람들에 대한 세밀한 배려가 돋보였다또한본격적인 스크립팅에 들어가기에 앞서유니티 엔진의 그래픽, UI, 시스템을 먼저 충분히 학습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짜여 있기 때문에첫 페이지부터 한 장씩 넘겨가며 천천히 유니티를 따라 하기도 어렵지 않았고금새 유니티에 익숙해질 수 있었다.

 

스크립팅의 경우저자는완성된 스크립트를 보여주기 이전에어떤 구조에 따라 어떤 함수들을 배치해야 할지에 대하여논리적인 플로우 차트를 먼저 보여주기 때문에앞으로 만들어야 할 스크립트의 큰 그림을 먼저 머릿속에 그려볼 수 있었다이 후본격적인 스크립트 작성 과정에서각 함수가 어떤 기능을 하고어떤 문법에 따라 구동되며최적의 사용 방안은 무엇인지이 함수가 왜 이 스크립트에 필요한지 거의 매 스크립트 줄마다 주석을 붙여 상세히 설명하고 있어서 스크립트 고안 방법을 익히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은 단지 유니티의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만을 담고 있는 것이 아니라 초보 개발자가 실제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에 알아두면 유용할 팁도 곳곳에 제공하고 있어서, 1인 개발자를 꿈꾸는 사람들에게는 더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리소스 관리 방법애셋 스토어 활용 방법네트워크 게임 기능 이용 방법 등 게임 개발 경험이 없는 사람이 혼자서 게임을 만들어 서비스하기까지 거치게 될 고민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의 안내에 따라 유니티의 거의 모든 기능을 다루면서 하나의 게임을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하게 만들어내는 동안유니티 엔진에 대한 기본기를 튼튼하게 다졌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는 것이 내가 이 책을 통해 얻은 가장 큰 수확이다유니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이 전과는 달리이제는적어도 게임 내에서 내가 원하는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유니티의 무엇을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내 스스로 답을 찾아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이 책이나와 비슷한 다른 많은 유니티 초보자들이 갖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여‘게임개발의 민주화’라는 유니티社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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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xO가 알아야 할 정보 보안
강은성 지음, 강태욱 감수 / 한빛미디어 / 2015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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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서점 책임연구원 강승구님의 리뷰


"CxO가 알아야할 정보보안" 도서명과 같이 CxO뿐만 아니라 정보보호 업무를 하고 있는 담당자나 관리자들이 미래의 CxO가 되기 위해 반드시 옆에 두고 봐야할 지침서와도 같은 책인 것 같다. 
 정보보호의 관리적인 사항을 조목조목 현장 경험과 결부해 기술한 점이 실무자 입장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보안 세미나나 정보보호 관련 교육에서 “정보보호 거버넌스”에 대한 내용이 많이 언급되는데 솔직히 이 도서를 접하기 전에는 뜬구름 잡듯 개념을 갖고 있었지만 덕분에 “정보보호 거버넌스”에 대한 명확한 개념을 잡을 수 있었다. 기업 정보보안 거버넌스와 정보보호 관리체계 위기관리체계와 아울러 관련 법률에 대한 내용을 언제든 참고할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현직 또는 미래의 CxO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아울러 이 도서를 기업의 CEO와 임원들에게 더욱 추천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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