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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면서 배우는 언리얼 게임 프로그래밍 - 횡 스크롤 액션 게임 + 타워 디펜스 TPS 액션 게임 ㅣ 만들면서 배우는 시리즈
오사와 료스케.이즈카 켄스케 지음, 윤준 옮김 / 한빛미디어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괴기소녀님의 리뷰
이 책은 언리얼 게임 엔진을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게임 개발자가 언리얼 게임 엔진에 처음 익숙해 지는 데에 도움이 될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게다가, 지은이가 모두 일본인임에도 불구하고, 책의 모든 내용(화면캡쳐 및 설명)은 한글판 언리얼 엔진을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초반에는 언리얼 엔진의 주요 기능별 실습 위주로 되어 있으므로, 본격적인 게임 프로토타입 제작에 들어가기 전에 준비 운동할기회를 충분히 가질 수 있고, 중반에 들어서면 간단한 구조의 프로토타입을 실제로 만들어볼 수 있다. 또한, UI 제작 및 게임 패키징을 위한 기능에 관해서도 다루고 있어, 언리얼 엔진의 핵심 기능을 두루 학습할 수 있다.또한, 전체 화면 캡쳐를 지양하고, 기능 구동에 필요한 핵심 부분만 캡쳐하여 설명을 보조하며 지면을 경제적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책의 두께나 크기에 비해 많은 내용을 담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
기본적으로 이 책은 복잡한 스크립팅을 거치지 않고도 언리얼 엔진을 통해 간단한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기초적인 방법 위주로 구성되어 있지만, 게임 개발 혹은 프로그래밍을 단 한번도 해 보지 않은 입문자 보다는C++ 언어를 경험해 본 적이 있다거나, 다른 엔진을 통해 한번이라도 게임 개발의 맛을 본 적이 있는 사람들에게 좀 더 적절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C++에 대해 잘 모른다면 이 책의 제 6장은 가벼운 마음으로 따라해 보거나, 다른 Chapter를 다 마친 이후에 확인해 볼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