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똥이라고!
구스티 지음, 사과나무 옮김 / 바나나북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관심집중! 바나나북스 [ 내 똥이라고! ]

아이라면 누구나 어쩜 어른들도 좋아하는 똥 이야기입니다

똥이란 소재로 '자존감, 감정 조절, 갈등 해결, 배려, 협동'의 의미를 담았다고하니 고민할 필요없이 꼭 읽어야할 책이구나 싶었습니다

표지 그림도 아주 익살스럽습니다^^


이야기의 시작은 피터 아저씨네 정원에서 시작을 합니다

아저씨네 강아지 토리가 정원 한 구석에 작은 선물을 남겼데요

작은 선물이란 표현이 아주 재미나요

게다가 저 행복한 토리의 표정을 보세요^^*


토리가 똥을 누자 어느새

부지런한 파리 로라가 제빨리 날아와 똥을 차지했네요^^*

깃발을 꼽고서 아주 신이 났어요


그런데 뒤늦게 나타난 피오나가 자기 똥이라고 우깁니다

이건 전쟁입니다!!!

똥덩어리를 집어던지고 발로 힘껏 굴러 튀기고 …

로라와 피오나의 전쟁이 점점 격렬해질수록 책을 읽는 아이의 웃음 소리는 더욱 커집니다^^

철퍽 철퍽 철퍼덕~

똥 위에서의 난장인데 마치 진흙 장난을 치는 아이같은 느낌이 들어요


밤새도록 이어진 신경전

그러다 피오나는 이런 생각이 들었답니다

"어? 이상하다. 어제는 몰랐는데 똥 반쪽도 꽤 크네."

이렇게 항상 아이들은 스스로 해결책을 찾아내는 거 같아요.


책 독립읽기 활용책으로도 좋은 [ 내 똥이라고! ]

내용이 재미나니 반복적으로 읽게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