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두뇌 연습 만 3세 - 한 권으로 좌뇌 개발.우뇌 개발 한 권으로 좌뇌 개발.우뇌 개발 똑똑한 두뇌 연습
창의수학연구소 지음 / 한빛에듀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두뇌연습 만3세

첫째 아이도 딱 이맘떄쯤 학습지를 시작했었던 거 같아요.

학습지라고해서 그리 거창한 것은 아니고 연필로 선을 긋고, 스티커를 붙이고, 간단한 수를 세는 등등

무료한 하루의 시간 중에 잠시 새로운 경험을 시켜준다는 차원에서 시작한 학습지

우리 둘째 아이도 활동해주려고 합니다.


집중력이 약한 아이들인 만큼 하루 활동 시간은 10분

10분 우습게 보이지만 아이를 10분 동안 집중시키는 건 그리 만만하지는 않는 거 같습니다


두께가 어마무시하게 두꺼워요;;;;;

요즘엔 유아책도 두께가 두꺼워지는 추세인가봐요.


책 구성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파란색 부분은 좌뇌 개발 문제, 빨간색은 우뇌, 보라색은 정답지

그리고 좌뇌는 언어, 수리, 사회, 논리, 비교

우뇌는 도형, 공간, 관찰, 기억, 규칙

각 5개 영역의 문제가 로테이션됩니다


자 이제 꼬맹이 인생 최초의 학습지 체험 시작해 봅니다^^

그 첫번째 문제는 언어 영역으로 음매~하고 우는 동물을 찾아 O하고 이름을 말해요.

처음엔 음매하고 우는 동물로 말을 손으로 짚더라는^^;;;

엄마가 많이 부족하구나 ㅠㅠ

그래 하나씩 동물을 짚어가며 어떻게 우는지 문답

말은 어떻게 우는지 모른답니다. 그래서 말을 짚은 듯 하네요


그렇게 음매하는 동물을 찾았습니다

이제 할 일은 동그라미하고 이름을 말하기

"찾고, 동그라미하고, 이름을 말하기"

이렇게 한꺼번에 여러 가지 요구 사항을 집중해서 해결하기 연습은 중요한 거 같습니다.

"식탁 위에 컵을 올려다놓고, 올 때 휴지 좀 가져다 줘~"

일상 생활에서 이런 잔 심부름을 일부러 시키는데요 첫 아이를 키워보니 이런 연습이 꼭 필요하더라구요.


그리고 아래의 추가문제

또 다른 동물들의 울음소리도 내어봅니다


그리고 수고한 자신을 위해 사인을 쓱쓱싹

이렇게 하나의 문제 풀이라 완성됩니다.

한 페이지인데도 꽤나 알차네요


또 다른 문제에서는 같으면 O 틀리면 X를 하는 문제였는데 틀린 곳에 O

아... 그동안 너무 동그라미만 그렸구나.... 엄마의 부족함이 또 드러나는 순간;;;;;;;

이제부터 배우고 바로하면 되징~


엄마랑 같이 엑스 해봤으니 이젠 혼자서 해 봐~

지렁이 두 마리가 엇갈리지 않고 나란히 기어가고 마네요 ㅎㅎㅎ;.


어느날 이렇게 열심히 하던 아이가 대성통곡하는 사건이 터집니다

수박의 수만큼 5칸만 색칠을 해야하는데

하다보니 재미나서 나머지 빈 칸에도 색칠하는 걸 아빠가 지켜보다 '아닌데~' 했더니 대성통곡!!!

자존심에 스크레치가 난 모양입니다 ㅎㅎㅎㅎㅎ

이럴 때 좀 더 직관적으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빈 칸에 색칠하는 게 아니라 수박모양 스티커를 붙이는 활동이였으면 더 좋았을텐데하는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