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6개월 만에 건물주가 될 수 있었던 이유 - 18년 동안 평범한 월급쟁이로 살았던 정대리의 富동산 추월차선
정일교 지음 / 치읓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재테크] 내가 6개월만에 건물주가 될 수 있었던 이유

#경제/경영

내가 6개월만에 건물주가 될 수 있었던 이유

 




 

18년동안 평범한 월급쟁이로 살았던 저자가 6개월만에 건물주가 되고 2년이란 짧은 시간에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었던 이유는 시스템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평범한 월급쟁이였던 사람이 쓴 글이어서 더 흥미롭게 집중해서 읽을 수 있었다.

 

첫째, 부동산에 투자할 때는 은행의 대출을 최대한 이용하고 우리나라에만 있는 전세보증금을 활용하여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대한 부담을 줄인다.

 

둘째,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면 저평가된 급매물을 매입할 수 있다.

 

셋째, 부동산의 가치는 인플레이션만 견디면 물가 상승 이상으로 꾸준히 올라간다.

 

넷째, 가치가 올라간 부동산으로 현금을 만들어 또다른 투자의 기회를 잡는다.


 






82페이지에 보면, 위 내용이 나오는데 수익형 부동산 투자는 누구나 가능하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이 책에는 지방의 소형아파트를 알아볼 때 팁 등도 잘 적혀있으니까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91페이지)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라고,저자는 말하고 있는데, 여기서 시스템이란 노동력 없이도 월소득이 창출되는 것을 말한다. 직장 생활을 하든 자영업을 하든 우리는 나이가 들어갈수록 자신의 노동력이 아닌 시스템으로 벌어들이는 소득을 늘려야 한다는 것이다.

 

어떤 투자든 돈이 모이기 전에 미리 공부를 해야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다.

부동산을 소유하고 싶다면 평소에도 신문의 부동산 면을 꾸준히 읽는다든지 또는 부동산에 관련된 서류를 해석하여 분석할 수 능력을 길러놓아야 한다.

공부가 뒷받침되지 않은 부동산 투자는 이익보다는 나중에 손실을 볼 수도 있기 때문이다.
 

 

남들이 다 알고 있는 곳은 미래가치가 이미 반영되어 투자금이 많이 필요하거나 이익이 적을 수 있다.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으나 저평가된 곳을 찾아 시간을 들이고 공부하면 부를 부를 수 있다.

하루 아침에 수익형 부동산을 소유할 수 없지만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부터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건물 매매 가격 등과 전월세 시세 등을 알아보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부자들의 부의 지름길인 수익형 부동산 투자는 관점만 바꾸고 실천하면 누구나 가능하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는데, 월급쟁이에서 건물주가 된 이야기가 담긴 이 책은 수익형 부동산을 소유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꼭 강추하고 싶은 책이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