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파크 젤리장수 대학살

제목, 책의 표지가 신기했다. 젤리장수가 대체 어떤 식으로 대학살을 벌일까 싶었다. 우선 총평은 읽기 쉬운 킬링타임용 책. 재미를 위해 쓴 글인 듯 느껴졌다. 프로듀서의 말을 보면 대학살이니 뭐니 상관없이 다양한 사람들의 선택, 행동을 담고 싶다고 했다. 그렇다면 이 책은 그 의도에 아주 정확하게 쓰여졌다고 생각한다. 술술 익히고 내용도 참신하나 스토리가 약간 밍숭맹숭하다. 젤리장수는 대체 왜 이런 일을 벌였는지, 그 악마 숭배하던 건 무엇인지 환상은 아닌데.
이 책은 군상극으로 구성되어 있다. 군상극이 무엇인지 찾아보니 하나의 이야기에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것이라고 한다. 독특한 것으로는 첫 에피소드와 마지막 에피소드의 제목이 같다는 점이다. 유지의 이야기로 시작되고 끝을 맺게 되는데, 난 이 유지라는 아이가 정말 싫다. 물론 아직 어린 아이니 그럴 수도 있을까 싶지만 다른 거 다 떠나서 질투를 나게 하던 주아의 스무디 잔에 젤리를 털어넣은 것은 정말 최악이었다. 상상 이상의 영악함, 잔혹함, 또라이 기질이 보이더라. 자신은 어른스럽다며 웅앵웅하면서도 누구보다 어린 같잖은 행동을 하던 그 아이는 마지막까지 이기적인 선택을 한다. 나였어도 그랬을까? 아니다. 차라리 내가 먹었지, 남에게 피해주진 않을 것이다. 마지막 에피소드의 유지는 멍청함에 끝을 달린다. 아무 상황을 겪지 않았다면 그럴 수 있지, 생각할 수 있으나 자신의 잘못으로 발생한 사건을 똑똑히 봤으면서도 또 다시 반복하는 모습이 너무나 짜증이 났다. 다 같이 죽자는 거 아닌가. 유지의 이야기를 보면 가정폭력의 모습이 보이는데 유지에게 보이는 정서적 학대가 심각하다. 그렇기에 유지의 문제적 행동이 나타났겠지 싶으면서도 정이 안감.
사준의 이야기는 크게 와닿지는 않았다. 돈이면 무슨 일이든 하는 건 요즘 세상에 너무 흔해서인 듯.
다애랑 재윤이 이야기는 일반적인 연애의 모습. 바람피는 재윤이가 당한 건 뭐 어때 싶음. 너무 남친에게 의존하던 다애가 안타까울 뿐. 자신을 잃어버린 연애관계는 끝이 절대로 좋을 수 없다. 내가 경험했으니까.
유사장 이야기는 이 책의 핵심부분이라 생각했는데 약간 밍숭맹숭. 결국엔 젤리를 먹으며 구원 받았다는데 읭.
가장 인상 깊었던 이야기는 고양이와 젤리 이야기. 몽글몽글 젤리와 귀여운 고양이 이야기는 정말 귀여움. 항상 옆에 있겠다던 말을 믿을 수 없었던 고양이. 사실 이 고양이도 어떤 장치일 것 같은데 잘 모르겠다. 오랫동안 사는 고양이. 곁에 있던 사람들을 떠나보내고 외로움을 사무치는 고양이에게 젤리의 등장은 귀찮으면서도 행복했을 것이다. 마지막에 가지마라며 붙잡는 고양이의 모습은 마음이 아팠다.
전체적으로 보면 모든 인물들이 다 연관이 있어서 읽으면서 오!! 했다.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탄탄하다고 느낌. 아쉬운 건 좀 더 사건이 진행되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음! 소재도 좋고 문장도 좋고. 6개월 만에 완성한 책이라는데 작가님들은 정말 대단하다는 걸 새삼 느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