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화성과 정약용 - 개정판 다큐동화로 만나는 한국 근현대사 1
이정범 지음, 이용규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를 배우다보면 조선후기 실학을 집대성한 학자로 소개되는 정약용. 실학자 중에서는 그래도 잘 안다고 했지만, 목민심서, 화성, 거중기.. 이런.....정약용에 대해 제대로 안다고 하기엔 너무나 부족했다. 다큐동화로 만나는 한국 근현대사 시리즈 1권인 수원화성과 정약용. 이 책을 읽으면서 잘 몰랐던 정약용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었다. 정약용 뿐 아니라 정약용이 살던 조선 후기의 시대상까지 같이 알 수 있어 인물의 발자취와 시대적 배경의 관계를 동시에 조명해 준다는 점이 좋았다. 또 각 장의 끝에는 역사 지식을 넓힐 수 있도록 ‘역사 수첩’이라는 코너를 만들어 중요한 역사적 사건과 기록 들을 좀 더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 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다큐동화라는 타이틀이 붙어있더니 다큐멘터리처럼 인물에 대한 소개와 풍부한 사진,수묵화 느낌의 멋진 삽화가 책의 내용에 몰입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 책은 앞으로도 우리나라 근현대사의 다양한 인물 시리즈의 첫권인 만큼 다음 시리즈들을 더욱 기대하도록 해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