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가 사랑한 나무들 - 명화 속 101가지 나무 이야기
앵거스 하일랜드.켄드라 윌슨 지음, 김정연.주은정 옮김 / 오후의서재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위로 꽁꽁 언 하늘과 땅 사이에서 여전히 꿋꿋하게 서 있는 존재들.

지난 여름의 초록을 꿈꾸며 다음 여름의 초록을 꿈꾸는 나무의 반듯함은 늘 존경의 마음을 불러 일으키는데요.

그런 나무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 나무와 관련된 책은 관심이 생길 수 밖에 없답니다.

게다가 화가들이 사랑한 나무를 만날 수 있다니 기대가 커지네요.

화가들이 만나고 그림으로 담을 수 밖에 없었던 그 나무들에 대한 호기심을 안고 <화가가 사랑한 나무들>의 첫 장을 열어볼게요.



익숙한 화가의 작품 속 나무도 반가웠지만 처음 듣는 작가들의 나무 역시 이 책을 펼쳐보길 잘했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데요.

나무 하나하나가 각각의 고유함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화가 개인의 표현력이 더해져 작품이 된 나무들을 보고 있자니 나무가 더 좋아집니다.

또 나무를 그려준 화가 역시 그렇고요.

이토록 다양한 모습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는 나무들을 놓치지 않고 화폭에 담으려고 했던 화가의 마음이 참 소중하게 느껴지네요.



그림 속 나무 하나하나를 가만 들여다보고 있노라면 나무가 화가에게 들려준 이야기를 다시 화가가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화가와 나무가 만나 함께한 시간과 대화가 작품에 고스란히 담겨 있어 흥미롭고 색다른 감동을 전해줍니다.

그림 속 나무와 더불어 전해오는 화가의 감동과 이야기가 어우러져 더 풍성하고 깊이 있는 만남이 가능한 것 같네요.



이 작은 책을 통해 무려 101그루의 나무를 만났다는 것이 신기하기만 한데요.

나무와 명화 그리고 화가와 작품에 대한 이야기가 너무나 매력적이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들여다 보게 되네요.

나무를 사랑하는 이들에게도, 화가를 사랑하는 이들에게도, 미술을 사랑하는 이들에게도 참 좋은 선물 같은 책 <화가가 사랑한 나무들>

보는 감동, 읽는 재미 그리고 편안한 마음의 휴식을 전해주는 이 아름다운 책을 만나는 감동적인 경험을 모두가 하면 좋겠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보고 생각하고 느낀 것을 담은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