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몰리맨디 이야기 5 - 금혼식을 준비해요 모든요일클래식
조이스 랭케스터 브리슬리 지음, 양혜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새 다섯 번째 이야기로 돌아온 밀리몰리맨디.

지난 이야기에서 만났던 오리 덤덤 그리고 절친 수전과 빌리가 함께 있는 표지라 그런지 더 반가운 다섯 번째 책이네요.

평범해 보이는 일상에서 반짝이는 순간을 찾아내는 작은 친구 밀리몰리맨디를 따라 이번에도 즐거운 모험을 할 생각을 하니 설레는군요.



설렘으로 넘겨본 앞면지에는 밀리몰리맨디가 사는 작은 시골 마을 지도가 그려져 있습니다.

이번에 밀리몰리맨디와 친구들이 어디에서 어떤 경험을 하게 될지 눈으로 지도 이곳저곳을 찾아보며 나름의 상상을 해보는 재미를 놓칠 수 없지요.

자, 그럼 이제 밀리몰리맨디를 따라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어른들 옷을 입고 흉내를 내 본 적이 있을 텐데요.

밀리몰리맨디와 수전도 숙녀처럼 차려입고 몰래 심부름을 다녀오는 모험에 도전하지요.

가족, 친구들과 함께 떠난 특별한 소풍 장소가 사람들이 버린 온갖 쓰레기로 엉망이 된 것을 보고서는 모두 같이 힘을 모아 깨끗하게 치우는 멋진 일도 하는데요.

연못에 빠진 토비를 구하려다 밀리몰리맨디와 빌리도 빠져서 깨끗한 옷이 엉망이 되기도 해요.

하지만 대신 아주 멋진 거품 목욕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또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50번째 결혼을 기념하는 금혼식을 축하하기 위해 친구들과 머리를 맞대고 계획을 짜고 실행하는 모습은 너무나 사랑스럽고 기특하고요.

모닥불에 직접 요리를 해먹어 보기도 하고, 아주 잠깐이지만 영화에 출연하기도 하고, 가이 포크스 데이를 즐겁게 보내며 모두들 하루하루 성장해 가는군요.



아이들이기에 할 수 있는 상상과 놀이 그리고 크고 작은 일상 속 모험을 통해 자라나는 밀리몰리맨디와 친구들.

덕분에 어린 시절의 향수를 느끼기도 하고, 아이들의 마음이 어떤지를 다시 생각해 볼 수도 있었지요.

이번 이야기들에서는 영국 시골의 정취와 먹거리 그리고 풍습을 통해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었네요.

그럼에도 언제나 사랑스럽고 귀여운 우리의 주인공 밀리몰리맨디가 가장 매력적이었는데요.

아이들에게도 그런 모양인지 책을 볼 때마다 밀리몰리맨디와 함께 놀고 싶다는 이야기를 꼭 하곤 해요.

사실 어른인 저도 그렇다고 고백해 봅니다. ^^

밀리몰리맨디와 함께 보내는 영국 시골 마을에서의 반짝이는 하루하루가 주는 소소한 행복과 기쁨이 참 소중하게 느껴지는데요.

일상에서 행복을 발견하는 밀리몰리맨디가 주는 빛나는 깨달음을 모두가 만나기를 바라봅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보고 생각하고 느낀 것을 담은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