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포는 바빠
하이디 매키넌 지음, 홍명지 옮김 / 작가와비평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점점 더 바빠지고 추워지는 연말이 다가올수록 점점 더 따스하고 여유로운 뭔가를 품에 꼬옥 안아보고 싶어집니다.

그런 제 마음을 꽈악 채워줄 사랑스러운 그림책을 하나 만났는데요.

귀여운 아기 고양이 포포가 나오는 그림책 <포포는 바빠>랍니다.

그런데 도대체 이 작은 아기 고양이는 뭐가 그리 바쁜 걸까요?

사랑스럽지만 넘치는 호기심을 흘리고 다니는 이 작은 친구를 따라가 보면 그 답을 찾을 수 있겠지요. ^^



보들보들 포근포근한 회색 털의 아기 고양이 포포.

이 조그맣고 사랑스러운 고양이는 오늘 하루를 아주 바쁘게 보낼 예정입니다.

바쁜 하루를 알차게 보내려면 우선 배부터 든든하게 채워줘야겠지요.

집사는 배고파 보이는 포포에게 고양이 사료를 듬뿍 주는데요.

포포는 사료는 거들떠 보지도 않고 집사의 팬케이크를 홀랑 다 먹어치워 버리는군요.

시작부터 예상을 뒤집는 본격적인 포포의 난리법석 하루가 될 것같은 이 느낌이 절대 틀릴 것 같지 않네요. ^^



취미도 친구도 그리고 무엇보다 호기심이 많은 포포는 이리저리 바쁘게 돌아다니며 하고 싶은 일들을 참지 않고 하고 다니는데요.

가만 보니 정말 알차게 보내는 포포의 하루는 심심할 틈도 지루할 틈도 없어 보이네요.

게다가 늘어지게 자는 낮잠도 빠뜨리지 않고 챙깁니다.

그런 포포를 보고 있자니 살아 있는 건 이런 거구나 싶어지는군요.



오늘이 반복되는 지루하기만한 그저 그런 수많은 날들 중 하나인 하루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 하루를 이 작은 생명체는 놀랍도록 자신의 하루로 살아내지요.

그런 포포를 보면서 어른들은 놀랍기도 하고 힘과 위로를 얻을 것 같고요.

아이들은 자신의 모습을 그대로 닮은 이 작은 친구가 신기하고 친근하게 느껴질 것 같네요.

포포를 따라 다니는 동안 자꾸만 입가와 눈가에 반달이 그려지고 마음이 몽글몽글 포근해지는데요.

사고치느라 바쁜 포포의 하루를 따라 다니느라 지칠만도 한데 참 이상하지요?

마음 속으로 일상의 소중함과 반짝이는 호기심 그리고 에너지 가득한 생명력이 고양이처럼 들어오는 기분입니다.

비록 몸집은 작지만 안에는 엄청난 생명력과 호기심으로 잠시도 가만히 있을 수 없는 사랑스러움으로 똘똘 뭉친 고양이 포포를 만난 덕분이겠지요.

그림책 <포포는 바빠>를 펼치고 우리들 못지 않게 바쁜 포포의 좌충우돌 하루를 함께 하며 살아 있음을 확인하는 따뜻한 순간을 만나보세요. ^^


*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보고 생각하고 느낀 것을 담은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