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우주여행, 태양계의 행성들! 신통방통 과학 탐구 그림책 2
존 디볼 지음, 박서경 옮김 / 상수리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구라는 행성에서 살아가는 우리들은 우주 전체를 두고 보면 정말 너무나도 작디 작은 존재들인데요.

거대한 우주를 향해 탐사선을 발사시키는 걸 보면 또 그렇게 작지만은 않은 존재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제 겨우 나라는 존재와 세상을 알아가기 시작한 아이라는 작은 생명체가 갖는 궁금증은 우주만큼 어마어마하지요.

그래서일까요?

우주에 대한 아이의 관심과 호기심은 자연스럽고 당연한 일인 것 같네요.



그림책 <신통방통 우주여행, 태양계의 행성들!>에는 태양계를 이루고 있는 지구를 포함한 일곱 개 행성의 이야기가 흥미롭게 펼쳐집니다.

뜨거운 태양 가장 가까이에 있는 수성부터 행성에서 왜소행성으로 재분류된 명왕성까지 각각이 가진 특징을 간략하면서도 뚜렷하게 소개해주고 있어요.

그럼 본격적인 우주여행을 한번 따라가 볼까요? ^^



심심한 것을 못 참고 흥미로운 우주로 떠나는 아이가 되어 우리는 우주여행을 시작합니다.

지구의 공전과 자전 그리고 중력을 체험한 후에 비로소 태양계의 다른 행성들을 하나씩 만나게 되는데요.

지구가 아닌 다른 행성에서도 살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한 이 여행은 결국 지구라는 행성에 생명체가 살 수 있는 이유를 발견해 내지요.

지구라는 행성이 수많은 생명체들을 품어주는 집이 되어준다는 사실이 참 고맙고 마음이 뭉클해질 수 밖에 없는 순간을 만나게 될 거예요.

다른 좋은 점도 많은 책이지만 저는 그 순간 때문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었답니다. ^^




<신통방통 우주여행, 태양계의 행성들!>은 지구에 생명체가 살아갈 수 있는 이유와 더불어 각 행성들이 가진 독특한 성질을 넘치지 않게 글과 그림으로 잘 전달해주고 있는 과학그림책입니다.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별처럼 눈을 빛내며 흥미롭게 책을 보아준 아이들과 문구점에 들러 별과 행성이 그려진 야광 스티커를 사와 벽에 붙여 보았는데요.

밤이 되자 또렷하게 모습을 드러내는 야광 별과 행성들을 보며 아이들이 재잘재잘 함께 우주여행을 하며 방문했던 태양계 행성들 이야기를 꺼내더군요.

이 작은 책 덕분에 아이들의 꿈이 우주로 확장되고, 마음과 생각이 무한대로 뻗어나가는 것 같아 신기했어요.

그래서 신통방통 우주여행인가 보다 했습니다. ^^

다른 친구들도 이 신통방통한 우주여행에 함께 하기를 바라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보고 생각하고 느낀 것을 담은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