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술쟁이 사과만 신나는 파티 제제의 그림책
휴 루이스-존스 지음, 벤 샌더스 그림, 김경희 옮김 / 제제의숲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술 가득 심술쟁이 사과가 이번엔 어떤 심술들을 부릴까요?

심술쟁이 사과가 세번째 이야기 <심술쟁이 사과만 신나는 파티>로 돌아왔는데요.

다행히(?) 파티에 초대받은 심술쟁이 사과가 부디 심술을 조금만 부리길 바라며 따라가 보겠습니다.



모두가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신나는 파티!

우리의 심술쟁이 사과도 파티를 좋아하지요.

파티에 참석하러 가는 파인애플과 콩의 고깔모자와 선물을 빼았는 심술쟁이 사과의 모습으로 이야기는 역시나 시작됩니다.

심술쟁이 사과가 가장 좋아하는 파티는 엉망진창 파티라니 슬그머니 걱정이 되는군요.



심술쟁이 사과가 엉망진창으로 만들 오늘의 파티는 바로 잔소리 할머니의 생신.

소외되는 친구 하나 없도록 모두를 초대하셨는데요.

덕분에 심술쟁이 사과는 심술 부릴 친구가 많아서 신이 난 것 같네요.

친구 얼굴에 페이스 페인팅을 해준다며 엉망으로 만들고, 달콤한 파티 음식들로 장난을 치고, 게임을 한다면서 친구를 괴롭히고 정말 심술쟁이 사과다운 심술들로 파티를 망치고 다닙니다.



그러다 파티의 꽃 케이크에 막 심술을 부리려는 순간 지금까지 당하기만 하던 친구들의 반격이 시작되는데요.

사실 심술쟁이 사과가 안됐다기보다 조금 쌤통이다 싶더라구요.

심술쟁이 사과만 신나는 파티는 그렇게 친구들이 기지를 발휘해 모두가 즐거운 파티가 됩니다.

아! 심술쟁이 사과만 빼고 말이에요. ^^

늘 심술만 부리다가 막상 자신의 심술을 참아주던 친구들의 입장이 되어 본 심술쟁이 사과는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

심술쟁이 사과의 심술에 대리만족(?)을 하다가도 지나치다 싶을 때면 마음이 조마조마한 어른인 저는 아이들이 어떻게 생각할지 무척 궁금했지요.

모두가 즐겁게 파티를 할 때는 참아야 한다고 말해 줄 거라는 아이, 그래도 친구니까 같이 놀 거라는 아이들의 무한대 포용력에 또 한수 배웁니다.

자, 다음에 만날 심술쟁이 사과는 좀 성장해 있을지 아니면 더 업그레이드 된 심술을 꽉꽉 채워 올지 벌써 기다려지는데요.

<심술쟁이 사과만 신나는 파티> 덕분에 파티는 역시 모두가 즐거워야 제대로 된 파티라는 것을 제대로 배웠네요.

진짜 파티를 즐기고 싶다면 <심술쟁이 사과만 신나는 파티>에 놀러 오세요! ^^


*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보고 생각하고 느낀 것을 담은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