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일러스트 매거진 아노락(Anorak) : 친절 - ISSUE 2
아노락 코리아 편집부 지음, 김미선 옮김 / 아노락코리아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집 2호가 들고 있는 사랑스러운 분홍빛 책의 정체는 일러스트 매거진 <아노락 No. 2 : 친절>인데요.

그림책만 접해 온 아이가 일러스트 매거진을 어떻게 볼지, 어떤 재미를 찾을지 궁금한 마음으로 보여주었어요.

<아노락>은 2006년 영국에서 첫 출간을 시작한 어린이를 위한 일러스트 매거진으로 아름답고 창의적인 다양한 일러스트와 내용으로 유럽에서 사랑을 받아 왔다고 하네요.

국내에는 올해 3월 공원이라는 주제로 1호를 선보이고 6월 친절이라는 주제로 2호가 나온, 이제 막 우리 반에 새로 온 친구 같은 잡지랍니다.

드디어 한국에 있는 어린 친구들과 만난 <아노락>

저도 무척 궁금했던 터라 설레는 마음으로 2호와 함께 열어 보았지요.



일단 엄마인 제가 보기에도 다양한 색과 풍부한 일러스트, 스스로 참여해 상상하고 몰입할 수 있는 여러 활동이 주는 즐거움이 가득한 잡지였는데요.

여러 작가들이 참여해 매력 넘치는 다양한 스타일과 색감의 일러스트를 만날 수 있어서 질리지 않고 보고 또 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 잡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상식, 퀴즈, 자연, 요리, 음악, 미술, 글쓰기, 낱말놀이 등 정말 아이들이 관심있을 모든 분야를 아우르며 알찬 내용들이 가득가득 들어 있었고요.

무엇보다 이번 호 주제가 '친절'이라 그런지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야기와 내용들이 마음에 와닿더군요.

잡지 한 권에 담은 친절이 막 차고 넘쳐 흘러 아이들 마음에 스며들 것 같았어요.

문득 영화 '원더'의 한 구절이 떠오르기도 했는데요.

옳음과 친절 중 하나를 고른다면 친절을 고르라는 그 말이요. ^^



워낙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2호인지라 그래도 서너 장 보고 그리다가 흥미를 잃을 줄 알았는데, 엄마인 제가 지칠 때까지 보자고 해서 속으로 좀 놀라기도 했지요.

게다가 좀 늦게 접한 1호도 한 장 한 장 관심있게 보면서 이야기를 들어주기도 하고 나중엔 혼자 조용히 보고 있는 모습도 발견했다는. ^^

아이들에게 상상의 기회를 주는 질문 덕분에 두 아이의 마음 속에 있는 재미난 대답을 들으며 웃기도 했어요.

아이들의 마음을 이렇게 끌어당기고 상상의 기회를 제공하는 매력만점 잡지라니 벌써부터 다음 호가 기대되더라구요.



아이들을 위한 행복한 매거진 <아노락>

단 한 권을 본 것에 불과하지만 <아노락>이 추구하는 목표가 어떤 것인지 확실하구나 싶어 이런 잡지를 만든 모든 이들과 만나게 해준 모든 이들에게 고마운 마음이 들었답니다.

저희 2호는 '아노락 친절상'을 반 친구에게 주고 싶다며 꾸몄는데요.

저는 '아노락 친절상'을 그 모든 분들께 드리고 싶네요.

참 친절한 어린이 일러스트 매거진 <아노락>과의 만남, 정말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


*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보고 생각하고 느낀 것을 담은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