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행복을 주는 그림책
이루리 지음 / 북극곰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덕분에 다시 발견한 그림책의 매력에 빠져 그림책도 많이 보는 요즘이지만

그림책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 역시 틈틈이 챙겨 본다.

그림책을 보다 보니 그림책 작가와 출판사에 대한 관심도 생겨 이 작가라면 믿고 볼 수 있지,

이 출판사라면 이번에도 좋은 작품을 소개해주겠지하는 작가님과 출판사 목록도 생기기 시작했다.

그 중 특히 우리나라 작가님들 그림책 발간에 힘쓰는 북극곰이라는 그림책 출판사의 경영자이자 그림책 작가인

이루리 선생님의 그림책 서평을 모아 놓은 <내게 행복을 주는 그림책>

이루리 선생님을 웃고, 울고, 놀래키고, 감동을 준 그러니까 행복을 준 그림책들에 대한 총 4장으로 구성된 수다이기도 하다.

아이로 돌아가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웃음을 짓게 만드는 그림책들에 대한 서평이 담긴 제1장 순수한 웃음을 주는 그림책.

마음을 울리는 감동을 주는 그림책들에 대한 서평을 모아놓은 제2장 찡한 눈물을 머금은 그림책.

상상 이상의 놀라움을 주는 그림책들에 대한 서평을 모아놓은 제3장 깜짝 선물을 안겨주는 그림책.

그야말로 아름다움 그 자체인 그림책들에 대한 서평을 모아놓은 제4장 아름다운 탄성을 부르는 그림책.

웃음, 눈물, 놀라움, 아름다움이라는 그림책의 가치를 순서대로 이야기해주면서 모두 56권의 그림책에 대한 이루리 선생님만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이 모든 가치들을 가진 그림책을 통해 이루리 선생님은 행복을 느끼고 행복해졌다는 사실을 문장 곳곳에서 고백처럼 들려주고 있다. 그림책을 직접 만나보지는 못했지만 단지 그림책을 통해 느낀 행복을 듣기만 했음에도 함께 행복해지는 기분.

보다 보면 이루리 선생님만의 그림책 고르는 노하우 아니 피하는 방법도 나온다. 본인 스스로 편협하다면서 교육적인 그림책, 교훈이나 메시지가 분명한 그림책, 재미없는 그림책은 좋아하지 않는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사실 이 세 가지 그림책은 아이들이 싫어하는 그림책이다. 그림책 전문가는 역시 아이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이 아닌가 싶다.

이루리 선생님이 소개해주는 그림책 중에는 그래픽 노블을 포함해 어른들에게 보다 적합한 그림책 이야기들도 있는데 선생님의 바람처럼 좀 더 많은 사람들이 그림책을 즐길 수 있게 되기를 나 역시 바라본다. 그림책이야말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책이 또 어디 있겠는가. 모두가 그림책의 매력을 발견하고 누리고 즐기면 좋겠다.

혹시나 그림책이 궁금해졌다면, 그림책의 세계에 한번 들어가 보고 싶다면, 도대체 왜 그림책을 보는지 알고 싶다면, 그림책이 진짜 행복을 주는지 궁금하시다면 아이 방이 됐든, 도서관이 됐든, 서점이 됐든 그림책이 있는 곳에 가서 한 권만 빼서 펼쳐 보시길 바란다. 그렇게 이루리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그림책이 주는 행복을 당신도 느끼게 되길 바라고 또 바라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