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신학 1~2 세트 - 전2권 - 전면 개정증보판 조직신학
웨인 그루뎀 지음, 박세혁 옮김 / 복있는사람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예전 조직신학을 처음 접할때 읽었던 책입니다. 


예전 버전으로 가지고 있는데, 새로운 책을 구매하며 회상해 보았을때, 때로는 보수적이고 내용이 딱딱하게 느껴지기도 했고, 때로는 촌철살인 같은 말이 되기도 했습니다. 성경적으로 초반에 기초를 논리적 구조를 잡기에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새로운 현대적 이슈들을 성경적으로 다루어지는 지점에 있어서 새롭게 보완된것이 기대가 됩니다. 개혁적인 신앙전통을 따르면서도 목회적으로 유용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책이 내용이 많아서 읽기가 어렵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신도들과 신학적 입문으로 틀을 잡기에 좋은 책입니다.또한 묵상할 수 있는 포인트도 있어 목회적으로도 교리 강해를 할때 좋겠다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성도의 삶과 교리를 접목시킬때에 유요한 책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목회자들은 이 내용으로 설교 시리즈를 잡고 비판하며 다른 책과 비교할때 탄탄하게 내용들을 잡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이런저런 반론에 대한 내용들도 함께 다루고 있어서 보기가 좋습니다.


이 책은 하나의 사전같은 책입니다. 그러므로 필요한 주제들을 쏙쏙 뽑아서 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질문과 함께 내용 요약과 더 찾아볼 수 있는 자료들을 제공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가독성이 훨씬 더 좋아졌고 책을 두 권으로 합친것도 마음에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