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중심 초등 수학 4-1 (2017년용) - 하루4쪽의 기적! 수학중심 초등 수학중심 (2017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엮음 / 미래엔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겨울 / 봄방학은 지난 학기 마무리도 해야하고 다음학기 준비도 해야하고 엄마들의 마음만은 바쁜시기이죠.

수학의 예습은 언제나 개념서로 시작하였는에, 이번에는 미래엔의 수학중심으로 4-1학기 준비를 하고 있어요.

하루 4쪽의 기적이라는 문구가 팍 꼽히더라구요.



 

 미래엔은 언제나 방학에 함께했던 문해길 때문에 익숙한 출판사입니다.

 개념서라는 이야기 없이 시작했던 수학중심을 처음 풀어본 아이의 반응이

  " 미래엔에서도 이런 문제집이 나와 ? " 였어요. 다소 힘들게 접했던 문해길 때문에...

 이번기회에 미래엔에 대한 아이의 이미지가 크게 바뀌어서 다행이예요.

 


















수학중심 교재는 이렇게 시작되어요.

각 단원 앞에 그 단원에 관련하여 지금까지 배운 개념을 한번에 정리할수 있는 간단한 문제와 함께 ~~

수학이 각 학년별로 연계되어 있는 과목이다보니 이 부분이 꼭 필요한듯해요.

 


4학년에 처음 나오는 각에 대한 내용중 크기 분류에 대한 설명을 직각을 기준으로 예각과 둔각 설명이 쉽게 비교되어 있어요.


 다음장의 실력다지기 문제까지 풀면 오늘의 목표 4쪽 완성입니다.

시계를 이용한 문제에서 각의 크기에 조금 혼동이 온듯하지만 다시 보더니 금방 90도가 넘어서 둔각임을 인지하네요.

 

이렇게 4쪽 2장씩 꾸준히 풀어 나가는 예습용 개념서로 활용하기에 가장 효과적인 교재가 아닐까 합니다.

하루 4쪽씩 풀면 차시에 따라 다르지만 1단원 같은 경우는 1주일안에 다 끝나게 되어서 큰 부담 없이 풀어나가는 문제집이될수 있어요.

각 단원별로 차시별 분량이 끝나면 사고력 키우기와 단원마무리 1회를 하루, 단원 마무리 2회는 그 다음날 풀고 각 단원 별로 마무리를 했어요. 그랬더니 시작한지 15일차에는 3단원에 들어가게 되네요.

3월전에 개념서 한권을 다 풀고 자신감 가득 가지고 4학년을 맞이 할수 있게 될듯해요.

 4-1 학기중에는 지금까지 방학에 했던 심화 문제집을 학기중에 해보려구요. 학년이 높아지니 수학이 어려워 지기는 해도 꾸준히 심화문제를 풀어서 인지 성취도가 높아져서 조금 욕심을 내어 보내요.


처음 사용하는 각도기 사용도 처음에는 다소 어려워 하더니 이제는 쉽게 하게되고, 학기 시작전 개념서의 최고로 수학중심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