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파운드 케이크 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베이킹
하영아 지음 / 길벗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홈베이킹을 하면서 만들어보고 싶지만 너무 어려워보여

실패가 무서워서 시도해보지 못한 종류가 몇가지 있어요.


그 중 하나가 파운드케이크인데요,

반죽이 분리되었다는 경험담이 많아 소심한 저는 시도도 못해보고 있었지요ㅠㅠ

이번에 좋은 기회로 서평단에 당첨되어 너무 감사한 마음입니다 :)




파운드케이크 반죽법이 한가지가 아니라는 것은 유튜브에서도 많이 봐서 알고 있었는데요,

책에서 소개하는 반죽법이 네가지나 있더라구요,

식감이 더 부드러운 반죽, 실패율이 더 낮은 반죽 등등 설명이 잘 되어있어서 좋았어요~





책을 보면서 정말 좋았던 점이 두 가지 정도 있었는데요,

하나는 반죽 상태를 확대해서 사진을 담아주셔서 레시피를 더 정확히 이해할 수 있었어요~

가루류를 많이 섞으면 떡진다는 것은 아는데 '그럼 어느정도로 섞어야 하느냐' 가 정말 의문점이었거든요,

근데 반죽 상태를 이렇게 크게 보여주니 이해가 쏙쏙 되었어요 ㅎㅎ


또 한 가지는 기본 네모 모양의 파운드틀만 사용하시지 않고 실리콘틀도 사용하셔서

좀 더 다양한 모양의 파운드케이크를 만들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반죽 실패의 원인과 해결 방법도 다양하게 나와있어서

저같은 초보자분들도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거예요.

그동안 무서워서 시도를 못해봤는데

이번주 주말에는 한번 도전해보려고 남편한테 애기봐달라고 얘기도 해놨어요 ㅎㅎ

혹시 파운드케이크 어려워서 시도를 못해보고 계시거나

만드는데 계속 실패하는 분들은 이 책 추천드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