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맛있고 만들기 쉬운 수제청
임인경(엔게티) 지음 / 경향BP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표지에서부터 청량함과 시원함이 확 느껴지고

보자마자 '와 예쁘다' 하고 감탄부터 하게 되었어요

 

 

 

먼저 차례를 살펴보면

프롤로그와 챕터 1부터 5까지 다양한 수제청에 관한 내용이 담겨있어요.

사실 목차를 보고 수제청이 이렇게 다양하게 만들 수가 있구나 하고 감탄했어요~!

프롤로그에서 사계절을 즐길 수 있다고 되어있는데 정말 다 따라 만들면

일년 사계절이 금방 지날 것 같더라구요 :)

 

 

 

수제청을 만들려면 좋은 과일을 골라야 하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설탕 고르는 법도 있더라구요 ㅎㅎ

설탕은 무조건 백설탕만 쓰는 저란 사람.....ㅎ

덕분에 설탕 공부도 덤으로 하게 되었어요 ㅋㅋㅋ

필요한 도구들은 당연히 나와있구요,

과일별 세척 방법도 시트러스 계열, 무른 과일, 껍질 사용을 안하는 과일 다 나누어져서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책에 나오는 과일 모두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집에서 만들 때는 과일이 너무 물러지거나, 보관을 잘못해서 등

다양한 이유로 청을 제대로 완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책을 보면서 아 그때 이래서 잘 안되었구나 하고 느낀점이 많았어요~


또 두 가지 이상 과일을 혼합해서 만들고싶어도

어떤 비율로 어떻게 혼합해야 하는지 몰라서 못 만든 적이 있는데

책에서 두 가지 또는 세 가지 과일을 믹스해서 만드는 레시피도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어

참 유용하게 잘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