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모닝 확장판 - 더 쉽고 더 확실하게 더 원하는 삶으로 바꿀 수 있다 미라클 모닝
할 엘로드 지음, 윤영삼 옮김 / 한빛비즈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을 다르게 살아가는 데에는 때로는 절망적이고 극적인 사건이 필요할 수 있다. 할 엘로드에게는 그러했다. 어릴 적부터 빼어났던 사업 수완으로 동년배와 비교했을 때 잘나가는 편이었던 그는 갑작스러운 교통사고에 삶이 완전히 바뀌게 된다. 몸의 왼쪽은 뼈가 여러 대 부러지는 등 만신창이였고 영구적인 뇌손상도 입었다. 하지만 역경을 딛고 위대한 인물이 된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한 가지의 태도를 지닌다. 바로 주어진 현실을 빠르게 수긍하고, 어떻게 행동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에 전력을 다하는 것.

치료 초기 그를 진료했던 의사가 이야기 했던 것처럼 휠체어에서 평생 일어서지 못하더라도 그는 휠체어에 앉은 사람 중 가장 행복한 사람이 되고 싶었다. 그런 마음으로 이전과는 완전히 달라진 삶을 어떻게 살아갈까 고민한 끝에 그는 하나의 간단하지만 기적 같은 습관을 생각해냈다. 그리고 바로 실행하게 되었다. 바로 '미라클 모닝'이었다. 그의 비전이자 목표였던 하루에 한 명씩 백 만 명의 삶을 바꾸겠다는 문장을 단 몇 개월 만에 이루고 이제는 수천 만 명의 인생을 바꾼, '미라클 모닝'의 시작이었다.

<미라클 모닝>은 벌써 10년이 넘도록 전세계에 걸쳐 '미라클 모닝' 커뮤니티를 확장시키고 있다. 꼭 아침형 인간이 되지 않더라도 누구나 행할 수 있는, 아침 루틴인 미라클 모닝은 일어나자마자 하는 몇 가지의 행동이 개인의 삶을 무척이나 바꿔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매일매일 더 나은 자신이 되고자 하는 개인이 모이면 하나의 사회가 더 나은 공동체가 된다. 할 엘로드는 자신의 삶을 기적적으로 바꾸어 놓은 이야기를 통해서 점점 더 단단하고 긍정적인 사회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선풍적인 인기를 끈 이후 십여 년 만에 출간된 개정판에는 그동안 경험했던 '미라클 모닝'에 대한 다양한 피드백과 독자들의 생생한 경험이 추가되어 보다 풍성한 영감을 전한다. 자신이 살아가던 삶에 안주하며 만족하는 수많은 독자들에게 그는 또 한번 '기적'을 선물한다.

* 본 리뷰는 출판사의 도서 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