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기업분석이 처음인데요 - 꼼꼼한 생초보의 기업분석 입문기, 2022년 개정판 처음인데요 시리즈 (경제)
강병욱 지음 / 한빛비즈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 연준의 금리 인상, 원자재 가격의 폭등,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자산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가상화폐 시장은 상당히 깊은 수렁에 빠졌고, 주식 시장 또한 지난해의 뜨거웠던 열기는 잠시 사그러든 듯 보인다. 이러한 시장 상황 속에서는 어떤 투자를 해야 할까? 자산 시장이 움츠러 들었을 때 수익을 볼 수 있는 종목은 무엇일까.

<저는 기업분석이 처음인데요>는 저자의 전작들인 주식투자 분석 기본, 실전편에 이어 개별 종목을 분석하는 방법론을 설명한 책이다. 거시적인 측면에서 주식 시장과 주식 투자 방법론을 익혔다면 조금 더 미시적인 관점에서 기업을 분석할 필요가 있다. 결국 주식 투자는 더 괜찮은 기업에 자신의 믿음을 거는 것이기 때문이다. 같은 돈을 투자하더라도 더 큰 이익률을 가져올 수 있는 기업이나,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업 등을 찾는 것이 주식 투자의 묘미이자 가장 큰 목적일 것이다. 저자는 수치로 확연히 다가오는 이야기뿐만 아니라 정성적인 측면을 함께 조명하며 좋은 기업을 찾는 방법과 기업을 보는 눈을 익힐 수 있도록 안내한다.

"입문자"에게 보다 가볍고 쉬운 공부를 제공한다는 저자의 일념은 <기업분석>편에서도 잘 드러난다. 결코 그 양이 적지 않음에도 상당히 쉬운 서술 방식과 이해도 높은 예시를 통해 주식 투자 편을 이끌었던 저자는 기업분석을 통해 거시/미시 경제와 산업 내의 복잡한 관계를 함께 서술한다. 때문에 경제에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독자부터 주식 투자에 이제 막 관심을 가지게 된 독자까지 넓은 층의 독자들을 섭렵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 본 리뷰는 출판사의 도서 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