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클래스 topclass 2023.1 - 창업가의 마음, 신년호
톱클래스 편집부 지음 / 조선뉴스프레스(월간지) / 2022년 12월
평점 :
품절


오랫만에 만져보는 종이잡지 톱클래스~ 종이 잡지에서 느껴지는 정감과 함께표지 속지 모두 단단해서 고급스러운 책 한권을 받은 느낌이 든다.
이번 신년호는 창업가들에 대한 인터뷰로 임재덕 고피자 대표, 토민의 진은경 대표, 레드브릭 양영모 대표, 조현영 대표, 박종윤 경영 컨설턴트의 인터뷰와
"실패하더라도 실패보다 경험에 방점을 두면 좋겠어요. 더 잘할수 있는 선택은 없었는지 계속 성찰하는 과정이 사업할 때도 도움이 됩니다. 실패가 그냥 경험으로 남지 않고 살이 붙는 교훈이 되니까요."
"왜 안살까, 왜 안팔릴까를 고민하지말고 이건 왜 샀을까를 고민해라"
얼마전 재밌게 본 영화 영웅의 주인공 김고은 님의 인터뷰도 반갑다
"저는 스스로 엄격하고 매몰차게 대했어요 힘들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을 못견디는 편이예요"
진정성으로 찍는 사진작가 알버트 왓슨 이야기도 흥미롭다
"촬영 할때는 모델이 모로코의 왕이든 마라케시 시장의 짐꾼이든 상관없습니다. 모두를 같은 마음으로 대해야 합니다. 고가의 장비나 디자인 스킬 보다 중요한건 피사체를 대하는 마음 입니다"
그리고 동시대 한국문학의 이름이라 할 수있는 정세랑 작가님의 인터뷰까지!
"어쨋든 정세랑의 첫 에세이는 읽어둬,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니까! 있는 힘껏 살아갈 수 있을 것만 같은 용기가 솟아났다. 이 책을 좋아한다고 말하는 사람들과는 친구가 될 수 있는 것만 같다. <지구인만큼 지구를 사랑할 순 없어> 독자의 말 중"
다 읽은 톱클래스를 소장해서 한권씩 쌓아 모으는 재미가 더 클지, 주변 동료에게 선물해서 더 많은 사람이 보는게 좋을지 행복한 고민 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