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리에이티브 생활자 - 광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말하는 지루한 일상을 유쾌하게 바꿔줄 18가지 발상전환 비법
백만기 지음 / 글담출판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어제같은 오늘, 오늘같은 내일.
반복되는 나날들, 지루하고 우울한 일상, 답답하고 스트레스 가득한 직장.
재미없는 일상을 유쾌하게 살아가고 싶다면,,
이 책 "크리에이티브 생활자" 를 읽어보자.

광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근무하는 저자의 지루한 생활을 유쾌하게 바꿔줄 18가지 발상 전환 비법 이야기 이다.
"크리에이티브" 란 "창조적인" 이란 뜻..
창조적인 생활이란 광고에서만 필요한 게 아니다.
이책은 광고인을 위한 책이라기보다는 오히려 권태롭고 답답한 일상을 살아가는 일반인들에게 더 필요한 내용이 가득하다.
재미있게 읽어가는 동안 어느새 푹 빠져들고 아이디어가 마구 샘솟고 때론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우선 책 표지를 보면 그림도 없고 약간 코발트 블루색에 가까운 단색에 글자만 있지만 왠지 세련된 느낌이고 패턴있는 내지는 패션잡지처럼 예쁘다.
장정일의 말처럼 사진이나 그림이 예쁘면 책을 사고싶다.는 바로 그런 책이다.


유쾌하고 창조적인 생활을 위한 18가지 발상 전환 비법이란?
1. 빙의법 :저자가 참붕어빵 광고를 기획하면서 고양이에 빙의하여 스스로 고양이가 된것처럼 생각한 경험을 이야기하는데 자신이 하고 있는일에 100% 몰입을 하는 경지에 이르려면 자신이 되고싶은 대상에 빙의하라고 한다.

2.흡입법: 보고 듣고 만지고 느끼는 모든 것을 말랑한 스펀지처럼 다 흡입하라.
3. 작명법:광고에서는 작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일상생활에서도 때론 작명이 필요하다.
4. 탈선법 : 늘가던 출근길을 경로를 바꾸어 보던가 왼손으로 마우스를 써보는 등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을 조금씩 바꿔보라
새로운것을 보고 듣고 비딱하게 살아보자. 거기서 창조는 시작되고 일상은 재밌어진다.
5. 축지법:빙빙돌려 말하는것보다 돌직구가 먹힌다.
6. 소통법:소통을 잘해야 돈을 벌고 성공한다 소통의 핵심은 기술이 아니라 진심이다.
7. 용병법:평범하지만 어느순가 잠시 반짝하고 빛나는 시한부천재들의 아이디어를 시의적절하게 꺼내쓰라
8. 중매법:낭만고양이, 아름다운구속, 오래된미래 같은 서로 이질적인 요소들을 결합시킨 중매의 기술들.
9. 회귀법:논리적인사고에서 벗어나 어린아이들같은 유아적 발상을 해보라
10. 반전법:평소에 보이지 않던 면을 드러내어 타인에게 당신의 매력을 임펙트하게 보여주라.
11. 망상법:지루한 현실에서 벗어나려면 발칙하고 과감한 망상에 빠져보자.
12. 멈춤법:일상에서의 깨알같은 멈춤, 현실과 다른세계에의 몰입은 언제나 즐거움을 준다.
13. 이별법:가장멋진이별은 흐르는 눈물을 그대로 두는것.]
14. 공감법:공감의 아이디어는 주변에서 나온다, 가장 가까이 있는 가족들, 사물들을 따뜻한 눈으르 바라보자.

15. 집중법:인생에서 꼭 필요한 것에만 집중하고 나머지는 과감히 포기하라.
16. 역설법:앞뒤가 맞지않는 역설을 통해 새로운 발상, 아이디어를 찾자.
17. 최면법:부정보다 긍정적인 생각, 자신감을 가지고 살아가는 자기최면법으로 단련하자.
18. 절도법: 창조적이고 세련된 모방을 통해 위대한 아이디어를 얻는다
요렇게 쉬어가는 페이지에는 반짝거리는 감성과 톡톡튀는 느낌의 글들이 가득하다..

일상이 즐거워지는 크리에이티브 기술들이다.
한마디로 이냥저냥 그냥 그대로 살아가지말고 뭔가 눈을 반짝이며 귀를 쫑긋세우고
모든 일에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재미를 찾아서 살아보라는 말이다.
그렇게 살려면 열심히 책도 보고 다른사람과 교류도 많이하고 새로운 일에 도전을 해야할것 같다.
그리고 이 기술들을 잘 이용한다면 평범한 일상에 에너지가 철철 넘쳐나고
항상 버라이어티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