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는 벚꽃이야 ㅣ 그림책의 즐거움
천미진 지음, 신진호 그림 / 다림 / 2022년 2월
평점 :

봄이 기다려지는 이유 중 하나인 벚꽃인데요. 본인들마다 갖고 있는 벚꽃에 관한 추억하나 있을 것 같아요. 전 3년전에 갔던 석촌호수 벚꽃축제가 참 기억에 남더라구요.
벚꽃에 대한 설레임, 기다림. 보기만 해도 두근두근 기분 좋아지는 책이 있더라구요. 우리는 벚꽃이야. 라는 그림책입니다. 그림책 표지만 봐도 넘 기분 좋고 설레이는 기분이예요.
그림은 신진호작가, 글은 천미진작가 입니다.
추운 겨울 참아 내는 벚꽃들. 봄에 반짝하지만 사계절을 그 자리에 있는 벚꽃나무죠.
봄비가 보슬보슬 내리는 날의 풍경. 3월 지금 모습과도 비슷한 것 같아요. 3/25일 다음주부터 석촌호수 벚꽃축제를 한다길래 잠실 갈때마다 보는데 지금 이렇게 나무는 준비중인 것 같더라구요.
토독-토독-톡톡-톡! 벚꽃이 활짝 피면 정말 멋진 장관이지요. 그림이지만 사진처럼 선명하고 아름다운 그림입니다. 가장 멋진 봄날의 모습이 책 속 안에 담겨져 있어요.
넓게 옆으로 펴칠수도 있어서 넓은 시야로 벚꽃 그림을 바라 볼 수 도 있습니다. 그림을 바라보기만 해도 봄이 온 듯한 느낌이라 설레이네요.
"아, 벚꽃 참 곱다. 그렇지?" 이 말 처럼 벚꽃이 진짜 곱네요. 2022년 벚꽃을 기다리며 보기도 좋고 벚꽃을 보고난 기억으로 행복해 질때 같이 생각이 날 우리는 벚꽃이야 책 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