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웰씽킹 WEALTHINKING (양장)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켈리 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웰씽킹 WEALTHINKING
돈을 벌고 싶니? 부자가 되고 싶니? - 영화 '타짜' -
우리는 누구나 많은 돈을 벌어서 부자가 되고 싶어하는 꿈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종종 성공한 사람들의 다양한 사례를 보거나 강의를 들으러 가는 경우도 있다. 여기 또 한명의 부자가 된 사람이 있다.
바로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 창립자이자 회장인 '켈리 최'
부자인 사람들을 보면 크게 두가지 분류로 나뉘게 된다. 부자인 집안에서 태어났거나 자주성가해서 부를 얻었던가. '켈리 최' 그녀는 둘 중 후자의 경우이다. 그녀는 대한민국의 시골에서 태어나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힘든 시절을 보냈다. 학교를 졸업하기 위해 낮엔 봉제공장으로, 밤엔 야간 고등학교로 정신없이 살다가 30대가 되어서 큰 성공을 얻었지만 그마저 10억이라는 큰 빚으로 주저 앉게 되었다.
큰 실패로 인해 주저 앉았던 그녀가 포기하지 않고 다시 일어나 유럽 12개국 1200개 매장, 연매출 6,000억 원이라는 고속 성장을 할 수 있게 만든 것은 그녀만의 웰씽킹(WEALTHINKING) 덕이였다.
큰 사과무가 되어 좋은 사과 열매를 수확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가지치기가 필요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뿌리를 내리는 일이다. 강한 뿌리가 있어야 흔들리지 않을 수 있다. 이 책은 그녀가 자신이 산 증인이 된 부를 끌어당기는 일곱가지 생각의 뿌리, 웰씽킹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처음에는 사람이 습관을 만드는것처럼 보이지만, 결국 사람을 만드는 건 습관이다. 고로 당신이 진정 부를 이루고 싶다면 그에 맞는 습관의 뿌리를 내려야 한다. 그래야 흔들리지 않는 삶이 될 수 있다. "
동양의 작은 여자 였던 그녀를 큰 거인으로 만들어준 '웰씽킹'. 부자가 되는 사람들의 생각과 습관에 대해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