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력이 쑥 커집니다 - 광고 기획자의 습관 좋은 습관 시리즈 42
김종섭 지음 / 좋은습관연구소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우리 한 사람 한 사람 모두가
마케팅을 모르면, 브랜딩을 모르면
안 될 것만 같은 시대죠.

그 말은 반대로
브랜딩과 나의 가치를 높이는 일이
그만큼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는 걸지도요.


그런 만큼 마케팅과 기획에 관한 책도 정말 수없이 많고요.
또 책이 나왔네? 하다가
작가님이 직접 만들었다는 광고를 보고
눈이 번쩍! 했답니다.
광고에 담긴 반짝이는 아이디어에 말이죠.
바로 ’의외성‘과 ’쉬운 표현‘이라는 점에서요.



응? 하면서 궁금하게 하고
그 비밀의 끈만 톡 건드리면
누구든 이해할 수 있는 것.


*의외성
*베네핏
*심플함
*장소의 적절성
-> 경험유도

작가님은 좋은 광고라면 이 네가지를 통해
경험을 하게 해야 비로소 고객의 마음이 움직인다고 소개합니다.


SNS를 하며
끊임없이 글을 쓰고 있는 우리에게도
꼭 필요한 조언이죠.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가치를 알리며
나의 진심을 전하는 일.

어쩌면 SNS가 아니더라도 우리가 살면서
늘 하고 있고, 해야 하는 일이기도 해요.

그 과정에서 어떻게 조금 더 효과적으로
진심을 잘 전달할 수 있을지

어려울 때에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

어떻게 계속해서 이어나가야 할지.




작가님이 직접 광고회사를 이끌면서
광고 대행을 하면서 경험했던
사례를 중심으로
우리가 광고와 마케팅에서 반드시 기억해야 할
중요한 가치를 세세히 소개해 주시는데요,

아 간만에 정말…..


혼자 보고 싶다...했네욬




광고에 대한,
브랜딩에 대한,
일에 대한,
사람 그리고 삶에 대한
작가님의 시선과 ’쪼‘를 엿보면서



책장을 덮고도
인생 선배님의 조언을 계속해서 듣고 싶은 마음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기 시작했었는데
두고두고 펼쳐보는 책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