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속 기회를 만드는 부동산 투자의 기술 -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2030 투자 전략
윤재혁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위기 속 기회를 만드는 부동산 투자의 비밀>은 부동산 투자자들을 길라잡이가 되는 책이었다.

  1. 투자를 시작하며 제일 중요한 것은 시드머니를 모으는 것이다. 시드머니를 모으기 위해서는 작은 돈부터 모아야 한다. 종자돈이 있어야 투자 기회를 잡을 수 있기 때문에 힘들고 지루한 시간을 버티며 달콤한 열매를 수확하듯이 투자의 시작인 시드머니를 성실하게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2. 부동산 투자의 기본은 다른 투자와는 다르게 호흡을 길게 가져가야 한다는 것이다. 동산 투자와는 달리 현금화하기 어렵기 때문이지만, 이 단점을 상쇄시킬 만큼 매력적인 장점이 있는데 바로 가격 이 잘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3. 투자의 제1원칙은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이다"

부동산을 싸게 살 수 있는 방법(경매, 공매, 급매)를 공부해야 한다.

경매는 어렵고 복잡한 것처럼 보이지만 "말소기준권리"만 잘 이해하면 쉽다.

4. 공매란 넓은 의미로 공공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자산을 처분하기 위한 공개매각 절차를 의미한다.

하지만 통상적으로 투자자들이 참여하는 공매는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에서 조세 체납된 부동산 을 압류해 매각하는 것을 의미한다.


5. 경매투자 노하우 - 초보자들이 자주하는 실수

가. 입찰표 작성 실수

- 물건번호를 쓰지 않는 경우

- 입찰가를 잘못 쓴 경우

- 도장을 안가져온 경우

나. 사이버 임장만 하기 - 현장을 방문해서 직접 확인하는 것이 중요

다. 대출 계획 세우지 않기 - 미리 대출가능 금액 확인 필수


6. 토지 투자하기(농지연금)

경매를 통해서 토지(전,답,과수원 등)를 낙찰받더라도 농지취득자격증명 제출하지 않으면 낙찰이 불허되고 보증금은 몰수된다는 점을 명심. 농지 투자의 끝판왕은 농지연금으로 농지연금 대상인지 확인 필수


대한민국에서 투자의 가장큰 부분은 누가 뭐라해도 부동산 투자일 것이다.

부동산 투자를 공부하기 위해서는 경제공부 또한 필수적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앞으로 부동산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토지와 개발을 무조건 알아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투자를 하기로 결심했다면 국가의 개발계획을 필수적으로 검토해야 한다. 국토종합계획과 국가철도망계획에 미래가 나와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국토종합계획을 살펴보면 수도권의 경우 평택과 화성, 용인과 같은 반도체 클러스터에 인접한 지역들과 비수도권 지역으로는 새만금과 오송 국제도시가 발전가능성이 크다고 말하고 있다.

불만족스러운 현실에 안주하며 인생을 낭비할 것인가, 차곡차곡 시드머니를 모으고 철저하게 공부하여 경제적 자유를 향해 나아갈 것인가는 결국 선택의 문제이다.

부동산 투자의 핵심은 이론을 열심히 공부해서 박사가 되는 것이 아니다. 실제로 투자해 성과를 내고 부동산 투자는 별것 아니다 라는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 책은 막연하게만 알고 있던 부동산 투자의 세계에 대해서 좀 더 명확한 비전을 보여주고,

농지연금 등 노후준비에 대해서 다양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준 책이었다.

방법을 몰라서 재테크에 주저하고 있거나,

다양한 재테크 방법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