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트렌드를 알면 100억이 보인다
김피비.곽상빈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투자 트렌드를 알면 100억이 보인다>은 기피비, 곽상빈 공동저자로 집필되었다. 김피비는 2018년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였고, 20대에 경제적 자유를 이루게 된 그는 현재 구독자들 사이에서 빅쇼트 김피비' '한국의 마이클 버리'라고 불리고 있다고 한다. 공동저자인 곽상빈은 김앤장 법률 기업 전문 변호사로 활동하였고, 세무사, 손해사정사, 감정평가사 자격증을 보유하는 등 경제의 변화를 일선에서 경험한 경력이 있다고 한다. 이 책은 젊은 나이에 경제적 자유를 이룬 저자들의 성공적인 재테크를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경제를 먼저 알아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경제는 매우 간단하다고 말한다. 호황일 때도, 불황일 때도 있다. 항상 늘 좋을 수는 없다. 오랜 시간 동안 지나치게 좋았다면, 자산 가격 또한 열심히 오른다. 그 이후에 침체기가 찾아오면 결국 대중과 투자자들은 그 대가를 치르게 된다. 실업률이 너무 낮고 경제가 탄탄해 보일때, 금리가 연속으로 상승하기 시작할 때, 환율이 오르기 시작할 때, 주변에 투자로 돈 벌었다는 사람만 있을 때, 언론사에서도 연일 시장에 대한 핑크빛 미래만 가득할 때, 뉴스 한 귀퉁이에 심각한 문제가
가끔 거론될 때 우리는 오히려 경제 침체를 준비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이제 경제 분석은 선택도 아니고 필수도 아니다. 그야말로 기본이다. 하지만 경제 분석을 하기에는 너무나 어렵다. 이 책은 초보자들도 누구나 경제를 쉽게 이해하고, 더 나아가 분석까지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어서 꽤 유용한 책이었다. 경제용어가 익숙하지 않아 한 번 읽는 것만으로는 다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재테크를 하면서 해당 부분을 다시 한번 읽어보고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재테크를 하고 싶지만 경제 분석을 낯설고 어려운 분들이 읽으면 좋을 책 인것 같다.

<해당글은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