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베트남 - 최고의 베트남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해외여행 가이드북, ’23~’24 프렌즈 Friends 14
안진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 연말에 아이들과 베트남 한달살기를 계획하고 있어 여행책을 찾던 중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이 책 <프렌즈 베트남>의 저자 안진헌은 2016년 첫 프렌즈 베트남을 출간한 이후 매년 개정작업을 하고 있는 베트남 여행의 전문가이다. 덕분에 1년에 서너 달은 베트남에 머물고 있다고 한다.

베트남은 현재 눈부신 발전이 진행되고 있는 젊은 국가로 베트남 전쟁에 대한 왜곡된 이미지가 베트남 여행을 머뭇거리게 한다면, 이젠 그런 선입견을 버려도 좋을 것 같다.

이번 개정판은 2023년 2월까지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하고 있어, 코로나 팬데믹 이후 바뀐 내용으로 전면 수정되었다고 하니 안심하고 믿을 수 있겠다.


일정짜기는 여행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다. 누구든 한정된 시간과 비용으로 많은 것을 보고 먹고 최대한 즐거운 여행이 되기를 바란다. 인터넷 정보를 참고할 수도 있지만 여기저기 산발적으로 퍼져있는 방대한 양의 정보는 오히려 선택을 더 힘들게 하기도 한다. 이 책에서는 친절하게도 베트남 남부/중부/북부 핵심 5박 6일을 포함해서 베트남 핵심 11일, 베트남 종단 15일 등 기간별 추천코스를 제시하고 있다. 자신의 상황에 맞는 적당한 코스로 적용하여 활용할 수 있다.


여행의 즐거움 중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현지 음식과 쇼핑이다. 현지에서 이쁘고 좋아 보여서 구매하지만 집에 돌아오면 예쁜 쓰레기가 되는 경우도 많다. 이 책에서는 베트남 쇼핑 리스트를 소개하고 있어 여행자의 합리적인 구매를 도와주고 있다.

또한, 익숙하지 언어로 현지 식당을 가면 당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에서는 각종 음식 재료의 베트남어 명칭과 조리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어 식당에서 활용하기에 유용하다.


지역별 베스트 여행 코스와 주요 관광지, 식당과 숙소를 다양하고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는데 분야별로 구분되어 정리되어 있어 관광지, 식당, 숙소를 비교해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취사선택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도 베트남 여행 준비를 위해 필요한 사항을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해외 여행이 재기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시 해외로 나가고 있다.

여행을 갔다 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코로나 이전에 현저히 바뀐 사항이 많다고 한다. 프렌즈 시리즈는 여행책에서 돋보적이지만, 특히 이번 개정판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바뀐 현지 상황을 반영하고 있어 여행하다가 당황하는 일이 적을 것 같다.

아이들만 데리고 베트남 한달살기를 계획하고 있어 불안하고 걱정되는 부분이 많은데,

베트남 여행 준비와 관련해서 정보가 상세히 안내해주어 안심이 된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한다. 이 책을 통해 베트남에 대해서 충분히 숙지하고 각자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행복한 여행이 될 수 있기를 바라본다.

<이 책은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